한국사회공헌협회(회장 국도형)는 지난 9일, 커리어픽(김재원)이 기획한 ‘커리어의 모든 것’ 캠페인을 구로구에 위치한 프록시미떼에서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년들의 커리어 성장을 돕기 위한 재능기부 사회공헌 활동이다. 브런치 공식 커리어 작가로 활동 중인 커리어픽(김재원)이 직접 기획했다.
이번 ‘커리어의 모든 것’ 캠페인은 주로 취업 면접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에게 면접 준비와 전략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프로그램은 네 가지 주요 내용으로 구성되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첫 번째로는 요즘 면접의 특징과 트렌드를 살펴보고, 두 번째로 면접 전략과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 전략을 공유했다. 세 번째는 면접에서 자신의 역량을 200% 발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며, 마지막으로 면접에 임하기 전, 필요한 마인드셋에 대해 논의했다.
김재원 씨는 “이번 캠페인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다”며 “청년들이 면접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데 계속해서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사회공헌협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청년들에게 취업 준비와 커리어 발전에 필요한 전략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기회를 제공했다. 향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커리어픽의 커리어의 모든 것’ 2회차 [사진=유회중 기자]](https://cdn.psnews.co.kr/news/photo/202502/2084100_142255_1513.jpg)
관련기사
유회중 기자
you@ps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