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열들의 숭고한 뜻 이어받아 선양과 보훈에 더욱 힘쓰겠다
[퍼블릭뉴스=박진우 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지난 15일 오전 9시 시청 온누리에서 열린 ‘제78주년 기념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했다.
신 시장은 경축사를 통해 조국의 광복을 위해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님들의 고결한 희생에 경의를 표한다면서 우리 성남에서도 많은 애국선열께서 의병 항전을 전개하고 독립 만세운동을 주도하며 대한민국 독립사에 의미 있는 발자취를 남기셨다고 말했다. 이어 선열들의 독립 정신을 본받아 숭고한 뜻이 후대에 영원히 이어지도록 선양과 보훈에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독립유공자 유족과 광복회원, 국회의원, 도·시 의원, 시민 등 6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기념사,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성남시는 제78주년 광복절을 맞아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공헌하신 선열들의 고귀한 애국정신과 광복의 뜻을 기리고자 203명의 독립유공자 유족에게 위문금 각각 10만 원을 지급했다.
관련기사
- 성남시, "성남시민 건강박람회 율동공원서 15일 개최"
- 성남시 "정자교 보수.보강 공사 시, 시민 불편 최소화. '보행로' 추가 개통"
- 성남시립예술단,서울공항 K-16 주한미군 장병들을 위한 공연 펼쳐
- 성남시, 항저우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 '포상금' 지급
- 성남시, 분당구 고기로 도로 복구 완료
- 성남시, '사회적경제 창업보육센터' 2023년 종료 예정...18개 입주사 갈곳 잃어
- 성남시, 공간크리에이터 이지영 대표 강연 열어
- 성남시, "겨울철 거리노숙인 보호대책 추진"
-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용역예산 추경안 시의회 통과... "사업 추진 탄력"
- 성남시, 공간정보 활용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성남시, 2025년까지 ‘첨단 모빌리티 특화도시’ 조성
- 성남시, ‘2024년도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시행
인기키워드
박진우 기자
sunsoul579@daum.n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