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일까지 한강 세빛섬 애니버셔리 뮤지엄

아티스트 자이언제이(ZIONJ | 정시온)의 대형 개인전 'YOU'가 관람객들의 열띤 성원에 힘입어 이달 12일 오후 8시까지 연장 전시를 진행한다.
자이언제이의 'YOU'전은 한강 세빛섬 애니버셔리 뮤지엄에서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9일까지 전시됐다.

특히 가정의 달에 가족의 의미를 담은 작품은 대중의 호응에 힘입어 어버이날 이전에 3000명의 관람객이 넘어서 화제를 모았다.

자이언제이 작가는 작품을 통해 행복을 나누고 싶은 분들에게 전시 기간에만 한정하여 가족의 모습을 담은 인물화 주문 제작 접수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가족의 의미를 담은 작품으로 대중의 호응과 함께 첫 전시회에 많은 미술계의 관심과 소장이 이어지고 있다.

자이언제이 작가는 루이비통, 디올, 팬디, 구찌, 샤넬뷰티, 돌체앤가바나, 버버리, 지미추 등의 수많은 명품과 라이브페인팅 퍼포먼스 및 아트 컬래버레이션으로 유명하다.
자이언제이는 시대와 브랜드가 남긴 것에 대해 연구하고 사람을 향한 시선을 인물화로 담아냈다. 소재도 다양하다. 유럽과 미국을 포함해 도시부터 빈민가까지 다양한 삶과 인물을 다루며 스트릿 퍼포먼스를 이어 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자이언제이 작가의 과거와 현재를 거치는, 일반인부터 미술 애호가까지 모두가 흥미롭게 감상할 수 있는 작품 약 170점이 공개됐다. 전시 주제는 'YOU'이며 '삶'에 대한 이야기를 표현한다.

전시 관계자는 "작가의 세계관을 온전히 관람객 입장에서 해석해 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YOU'로 정했다"라고 밝혔다.
전시는 세빛섬 내 채빛섬 애니버셔리 뮤지엄에서 팜올로지, 한국메세나협회,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