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지원프로젝트 '취업100% 성공 메이크업' 갈무리 [사진=유회중 기자]
청년지원프로젝트 '취업100% 성공 메이크업' 갈무리 [사진=유회중 기자]

 

국제미용교육나눔협회(회장 강하린)와 한국사회공헌협회(회장 국도형)가 지난 6일 가톨릭사랑평화의집에서 청년응원프로젝트를 마쳤다. 이 프로젝트는 청년챔프단 청년들을 대상으로 ‘취업 100% 성공 메이크업’을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국제미용교육나눔협회에서 청년들을 위해 재능 기부할 뷰티 전문가를 섭외하고 한국사회공헌협회에서 수혜 청년을 모집했다. 재능 기부할 뷰티 전문가는 김채희 원장이 참여 의사를 밝혔다. 수혜 청년은 청년챔프단 10명 선정했다. 김채희 원장은 2012년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미용업에 첫발을 내디딘 12년 실무 경험 전문가다. 최근에는 토탈뷰티샵&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온·오프라인으로 예비창업자와 원장들을 교육하고 있다.

6일 청년응원프로젝트는 면접에서 자신을 가장 이쁘게 드러내는 메이크업을 구체적으로 진행했다. 간단한 기초화장부터 기술적인 메이크업까지 함께 지도하면 실습했다.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행사는 국제미용교육나눔협회에서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며 마무리됐다.

강하린 회장은 “김채희 원장님께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해 드리자 청년들을 위한 일이면 언제든지 가능하다고 흔쾌히 승낙했다”라며 “김채희 원장은 꾸준한 선행과 기부, 나눔으로 따듯한 온기를 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인플루언서 예목(이세빈)님께서 함께해주셨다"라며 "짱구 성대모사로 유명하셔서 잠깐 부탁드렸는데 흔쾌히 해주셨다"라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김채희 원장은 "지금의 내가 선행을 베풀 수 있는 건 고객님들과 교육생 덕분이다“라며 ”항상 선한 영향력에 동참하여 사회에 보탬이 되는 사람으로 성장하겠다"라고 앞으로 계획을 밝혔다.

한편, 청년응원프로젝트는 청년챔프단을 대상으로 매달 첫째 주 토요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회공헌협회 카카오톡으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