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 주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3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

[퍼블릭뉴스=박진우 기자]
수원시는 ‘2023년 제12회 경기도 청렴대상’에서 기관 부문 장려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9월 27일 경기도청 다목적회의실에서 열렸다.
경기도 청렴대상은 매년 청렴도 향상과 부패방지에 이바지한 기관·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것이다. ▲경기도정 청렴도 제고 기여도 ▲반부패 청렴 노력도 ▲청렴시책 개발 노력 등을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수원시는 ▲제도화된 청렴(반부패 인프라 구축) ▲실천하는 청렴(불합리한 관행 개선) ▲함께하는 청렴(청렴문화 확산) ▲내재화된 청렴(청렴의식 함양) 등 4개 분야 20개 세부 추진과제로 이뤄진 청렴도 향상 종합대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청렴메아리·청렴지기 운영, ‘공무원↔시민 양방향문자서비스’를 활용한 적극행정 추진, 지자체 최초 수원시 협업기관 ERP 통합시스템 완성 등으로 청렴도 향상과 부패방지를 위해 노력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수원시 관계자는 경기도 청렴대상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수원시 모든 공직자가 청렴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청렴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수원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김동연 경기도지사, "노인 중심 5대 중점 분야 선정"
- 이재준 수원시장 "노인들, 안정된 환경에서 살 수 있는 도시 만들겠다"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제51회 전국 한시 백일장 참석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어린이집 일일 보조교사로 나서"
- 수원시,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성공적 개최 위한 TF팀 구성"
- 수원시, ‘제1회 수원시 기업인의 날’ 개최
- 환경부, 수원시 2023 환경교육도시로 지정
- 경기도, "도민이 제안한 10개 의제.열띤 원탁토론"
- 수원시, 산불 감시 담당 공직자 위한 '익명의 기부천사' 나타나
- 수원시,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상에 이어..."행안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대상 수상" 영광
- 수원시, 11월 ‘희망일터 구인·구직의 날’ 개최
- 수원시, 산불진화 모의훈련 실시
-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 정신건강사업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 강조
인기키워드
박진우 기자
sunsoul579@daum.n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