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유료 드론 배송 서비스 지역 확대 운영
[퍼블릭뉴스=박진우 기자]

올 가을에는 분당중앙공원에서 주말 나들이를 즐기는 시민들도 드론을 통해 배달음식과 편의점 상품 등을 편하게 받을 수 있게 된다.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지난 8월 탄천 물놀이장에서 국내 최초로 도입한 드론 유료 배송 서비스를 지난 9일부터 분당중앙공원 잔디광장에서 확대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9월과 10월 두 달 동안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이번 사업은 2023년 드론 실증도시 구축사업 공모에 성남시가 최종 선정되며 추진한 것으로, 드론 배송 상용화 표준모델을 마련하고자 구성 운영 중인 국토교통부 K-드론 배송 상용화 추진단과 연계하여 진행 중이다.
드론 배송 주문은 배달점 근처 배너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쉽게 주문할 수 있으며, 드론배송 어플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이번 성남시 드론 배송사업에는 디스이즈엔지니어링, 제이와이시스템, 베이리스, 세종사이버대학, 이노스카이, BGF리테일 등이 공동 참여했다.
성남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외에 성남시의 드론 활용 성과를 공유하고, 다른 지역에도 확산 가능한 도심 드론 배송 사업 표준 모델을 제시하여 드론 배송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성남시, "성남시민 건강박람회 율동공원서 15일 개최"
- 성남시 "정자교 보수.보강 공사 시, 시민 불편 최소화. '보행로' 추가 개통"
- 성남시립예술단,서울공항 K-16 주한미군 장병들을 위한 공연 펼쳐
- 성남시, 항저우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 '포상금' 지급
- 성남시, '사회적경제 창업보육센터' 2023년 종료 예정...18개 입주사 갈곳 잃어
- 성남시, 공간크리에이터 이지영 대표 강연 열어
- 성남시, "겨울철 거리노숙인 보호대책 추진"
-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용역예산 추경안 시의회 통과... "사업 추진 탄력"
- 성남시, 공간정보 활용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성남시, 지방세 고액·상습체납자 118명 명단공개
- 성남시, 2025년까지 ‘첨단 모빌리티 특화도시’ 조성
- 성남시, '2023 솔로몬의 선택' 성료... 총 99쌍 커플 탄생
- 성남시, ‘2024년도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사업' 시행
박진우 기자
sunsoul579@daum.n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