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뉴스=박진우 기자]

서정현 의원, 경기도에 이민청 설치 정담회 개최
서정현 의원, 경기도에 이민청 설치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서정현 의원(국민의 힘, 안산 8)은 지난 29일 경기도의회에서 「이민청 설치 및 유치를 위한 정담회」를 개최하고 이민청 설치 및 경기도 유치를 위한 관계기관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 날 간담회에는 서정현 의원을 비롯해, 경기연구원 김점산 기획조정본부장, 안산시청 윤풍영 전략사업관 등 경기도의회, 경기연구원, 안산시청 관계자 7명이 참석해서 이민청 설치 필요성 및 입지선정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 날 참석한 안산시청 관계자는 지난 2022년 우리나라 합계 출산율은 0.78로 국가소멸 상황에 대비할 이민청의 설치가 필요하다면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94,914명의 외국인이 거주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외국인 정책의 표준을 만들어가고 있는 안산이 이민청 최적의 입지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경기연구원 관계자는 우리나라에서 외국인 주민 전국 1~5위(안산, 수원, 시흥, 화성, 부천)가 모두 경기 서남부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경기도에 이민청을 설치하는 것은 분명한 당위성이 있다면서 경기연구원 차원의 연구를 통해 이민청 설치의 필요성을 보다 면밀하게 검토하는 한편, 이민청 유치를 위한 최적의 입지를 선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