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1인 가구 지원 종합대책 마련
[퍼블릭뉴스=박진우 기자]

수원시는 지난 24일 수원시 청년지원센터에서 ‘1인 가구 지원 종합대책 간담회’를 열고, 1인 가구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을 비롯해 시청 4개 구. 장안구 보건소 등 1인 가구 지원 사업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15개 부서에서 추진하는 28개 1인 가구 지원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1인 가구 사업 확대, 신규 사업 개발 등 ‘1인 가구 지원 종합대책’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또 1인 가구의 문제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문제를 분석해 정책을 만드는 ‘1인 가구 종합 컨트롤 타워’ 구축 방안을 모색했다.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은 1인 가구의 문제를 상시 모니터링하고 분석해 1인 가구 지원정책을 만들고, 전 부서가 협업해 1인 가구가 당당히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지난 7월 통계청이 발표한 2022년 인구총조사 자료(2022년 11월 1일 기준)에 따르면 수원시 1인 가구 비율은 전체 가구의 34.4%에 이른다.
관련기사
- 이재준 수원시장 "노인들, 안정된 환경에서 살 수 있는 도시 만들겠다"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제51회 전국 한시 백일장 참석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어린이집 일일 보조교사로 나서"
- 수원시, "제27차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성공적 개최 위한 TF팀 구성"
- 수원시, ‘제1회 수원시 기업인의 날’ 개최
- 환경부, 수원시 2023 환경교육도시로 지정
- 수원시, 산불 감시 담당 공직자 위한 '익명의 기부천사' 나타나
- 수원시, 경기도 적극행정 우수상에 이어..."행안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대상 수상" 영광
- 수원시, 11월 ‘희망일터 구인·구직의 날’ 개최
- 수원시, 산불진화 모의훈련 실시
-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시 정신건강사업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 강조
인기키워드
박진우 기자
sunsoul579@daum.n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