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영민(iam_cs에투샤) 단장 위촉...18인 인플루언서 사회공헌단 합류

한국사회공헌협회가 지난달 30일 오후, 강남구 일원에코파크에코센터에서 국내 최초 인플루언서 사회공헌단을 발족했다.
인플루언서 사회공헌단은 인플루언서 사회적책임(ISR, Influencer Social Responsibility)문화에 앞장서고자 하는 인플루언서들이 함께하는 국내최초 사회공헌 인플루언서 조직이다. 단장에는 권영민(iam_cs에투샤)가 위촉됐다. 권영민 씨는 과거 FF캠페인 앰버서더 명예단장을 맡는 등 ISR문화 확산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초대 단장으로 추대됐다.

30일 행사에서 총 18인의 인플루언서들이 인플루언서 사회공헌단으로 합류했다. 이들은 위촉식과 더불어 선서식을 통해 ISR문화 확산에 앞장 설 것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서 권영민 단장은 “인플루언서의 사회적 책임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며 “함께 할 인플루언서들과 사회공헌활동으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플루언서 김재원(초코송이 입양일기)은 “인플루언서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밝혔다.

뮤직크리에이터 이인수는 “오늘 이런 뜻 깊은 자리를 권영민 단장님이 초대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홍익인간 정신을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라고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해 전했다.
한편, 한국사회공헌협회는 14일 SES 출신 슈(유수영)와 수서명화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심청이캠페인이 예정되어 있다. 심청이캠페인은 시니어 건강증진 헬스케어 캠페인이다.
◆ 한국사회공헌협회 인플루언서 사회공헌단 명단(18명)
▲ 인플루언서&유튜버&스트리머 권영민(iam_cs에투샤)
▲ 인플루언서&유튜버 김혜수(김수달)
▲ 인플루언서&유튜버 김예슬(냥슬)
▲ 인플루언서&유튜버 최윤경(사모예드티코)
▲ 인플루언서&유튜버 김재원(초코송이 입양일기)
▲ 인플루언서&유튜버 남주희(구슬쥬)
▲ 인플루언서&틱톡커&뮤직크리에이터 이인수(leeinsoo,いんす)
▲ 인플루언서&유튜버 이민영(망구)
▲ 인플루언서&유튜버 김찬휘(샌디앤킴)
▲ 인플루언서&유튜버 Sandy Ragolia(샌디앤킴)
▲ 인플루언서&유튜버 엄선혜(서넹)
▲ 유튜버 윤준영(아낌없이 크는 나무, 아크나)
▲ 인플루언서&유튜버 조섭(조섭 Jossup)
▲ 인플루언서 정호담(Taeyoung)
▲ 인플루언서 신아라(ELEANOR)
▲ 인플루언서 임종학(imbo_un)
▲ 인플루언서 김복은(kimbokeun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