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금융
  • 기자명 고현솔 기자

[PS은행] Sh수협·한국씨티·우리·KB국민·신한·NH농협은행 소식

  • 입력 2023.02.06 18:40
  • 댓글 0
강신숙 수협은행장(앞줄 가운데)과 MDRT 회원들이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h수협은행]

◇ Sh수협은행, 비이자수익 다변화 역량 강화

Sh수협은행은 지난 3일 비이자수익 사업 활성화 및 방카슈랑스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한 '2023년 방카 MDRT CLUB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행사에는 강신숙 행장을 비롯한 MDRT 회원 50여명이 참석했다. 

방카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는 보험설계 및 판매분야에서 연간 5억원 이상 실적을 달성한 최고의 직원에게만 회원가입 자격이 주어지는 명예의 전당이다. 회원들은 상품판매 외에도 소속 영업점 내 대고객 자산관리 마케팅 리더로 활동한다.

행사에서 수협은행은 ▲2023년 비이자수익 사업 추진계획 공유 ▲신임회장 임명장 수여 ▲마케팅 우수사례 발표 ▲공제 마케팅 핵심전략 강의 등을 진행했다. 

유명순 한국씨티은행장(앞줄 가운데)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씨티은행]

◇ 한국씨티은행, '나눔의 날' 자원봉사…노을공원 숲 가꾸기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노을공원에서 씨티은행 임직원들과 ‘제17기 씨티-경희대학교 NGO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이 함께 ‘나눔의 날’ 활동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은 해당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에게 시민의식 함양과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프로그램 기간 중 하루를 ‘나눔의 날’로 지정하고 의미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나눔의 날 자원봉사활동은 장기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열린 외부 활동이다. 씨티은행 임직원들과 참여 학생들은 노을공원에서 종자낭에 나무 씨앗을 넣고 낙엽을 펴서 깔아 놓는 등 다양한 숲 가꾸기 활동을 했다. 참여자들은 지역사회의 나눔 활동과 환경 보호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나누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사진=우리은행]

◇ 우리은행, 개인형 퇴직연금 고객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오는 4월 30일까지 개인형 퇴직연금(IRP)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IRP로 시작해봄! 입금해봄! 든든해봄!’이벤트를 실시한다.

6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개인형IRP 최대세액 공제한도 퀴즈에 응모한 고객 중 비대면 IRP신규 또는 추가입금한 고객 1만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비대면으로 IRP를 신규한 고객의 경우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최대 4000명에게 제공한다.

추가입금한 고객의 경우 입금금액에 따라 ▲100만원 이상 1000만원 미만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 ▲1000만원 이상 2000만원 미만은 1만 5000원권, ▲20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은 2만원권, ▲3000만원 이상은 3만원권을 최대 6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 국민은행, 리브 Next서 에스파 콘서트 티켓·포토카드 응모 이벤트 진행

KB국민은행은 오는 15일까지 리브 Next(리브넥스트)에서 광고모델 에스파 첫 번째 단독 콘서트 티켓·포토카드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에스파는 오는 25일과 26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2023 aespa 1st Concert SYNK : HYPER LINE' 콘서트를 개최한다. 공연 둘째 날에는 현장 참석이 어려운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리브 Next에 접속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만 14세에서 25세까지의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콘서트 티켓 2매를, 150명에게 콘서트 기념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또한, 콘서트 관련 스페셜 트레일러 영상이 리브 Next의 방송 채널인 '리넥TV'에서 단독 공개될 예정이다.

김정남 신한은행 기업고객부장이 지난 3일 열린 '신한 SOHO사관학교 23기' 개강식에서 환영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김정남 신한은행 기업고객부장이 지난 3일 열린 '신한 SOHO사관학교 23기' 개강식에서 환영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 신한은행, 자영업자 맞춤형 경영 컨설팅 '소호 사관학교' 23기 개강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경영 컨설팅을 지원하는 '신한 소호(SOHO) 사관학교' 23기를 개강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 소호 사관학교는 음식업, 서비스업, 소매업 등 다양한 업종의 자영업자와 예비 창업자가 대상이다. 마케팅 전략, 경영 노하우 등 사업 성공을 돕기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번 23기는 ▲브랜딩과 홍보 전략 ▲다양한 금융지원 제도 등 사업체 운영에 필요한 교육을 3일부터 8주간 집중적으로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캠코와 상생협력을 위한 공동사업을 진행하고, 새출발기금 지원을 받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도 향후 신한 소호사관학교를 모집해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 NH농협은행, NH마이데이터 신규서비스 가입 이벤트

NH농협은행은 NH마이데이터의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10일까지 경품 제공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6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룰렛 게임을 통해 참여자 전원에게 맥북에어M2, 신라호텔 상품권 100만원권 등 총 8가지 경품을 제공한다.

새로 출시된 NH마이데이터의 서비스는 ▲자산관리(자산 분석 후 맞춤형 포트폴리오 제공) ▲헬스케어(건강검진 및 병·의원 방문 내역 확인) ▲주택청약플래너(청약가점 계산기로 당첨 가능 여부 미리 예상) ▲세금계산기(7가지 항목에 대한 예상 세금 산출) 등이다.

농협은행은 서비스 신규 오픈과 더불어 기존 ‘자산’과 ‘소비’ 서비스도 전면 고도화했다. 소비자 행동을 분석해 UI·UX를 직관적으로 재구성하고, 이용자별 개인화 메뉴를 제공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