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세종대학교]
[사진=세종대학교]

세종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오는 9일 취업 준비 중인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5월의 현직자 멘토링 특강-연구·설계 직무’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기업 현직 연구·설계 직무 전문가를 초청해 학생들이 실무 현장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세종대학교는 "직무 이해부터 실무 사례 공유 및 역량 개발 방향까지 폭넓은 내용을 다루며, 참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연구·설계 직무 이해를 위한 기본 이론 소개, 실제 기업 실무 사례 공유, 직무 수행에 요구되는 핵심 역량 및 기술 안내, 업무 중 발생 가능한 문제 해결 방안 제시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 학생은 1:1 질의응답을 통해 자신만의 상황에 맞는 맞춤형 멘토링을 받을 수 있으며, 글로벌 기업의 업무 환경과 조직 문화에 대한 간접 경험의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세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현직자 멘토링 특강은 학생들이 특정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동시에, 해당 산업 전반에 대한 안목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현직자 연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학생들의 진로 설계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