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최우수 기관 달성...투명성 및 신뢰성 제고 인정 받아- 

한전KDN 전경
한전KDN 전경

한전KDN이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투명성과 신뢰성을 인정 받았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4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한전KDN은 공기업 1위,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가 매년 전국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55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정보공개 활성화와 정보공개 제도의 신뢰성‧효율성 확보로 공공기관의 공개 의무를 제고하기 위한 제도이다.

평가는 사전정보공표, 원문공개, 정보공개 청구 처리,  고객관리, 제도 운영 등 5개 분야로 나눠 시행되고 있다.

한전KDN은 종합평가 100점 만점에 99.71점을 얻으며 공기업 1위 및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최우수 기관은 2년 연속이다.

이는 공기업 평균(96.18점)을 훨씬 상회했다. 전체적인 정보공개 수준의 우수성과 ‘국민의 필요 정보를 적극 발굴’하고 한전KDN이 생산한 ‘정보목록’과 ‘원문정보’도 충실히 공개하는 등 다양한 노력에 대해 인정받은 것이다.

특히, 임원급 이상 결재 문서 100% 원문공개 등 높은 정보목록 공개율과 사전정보공표 등록 비율 목표대비 초과 달성 등 평가 항목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평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는 조직 구성원 모두가 대국민 정보공개 업무에 대해 인식을 함께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결과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정보공개법의 취지에 공감하며 국민의 알권리 확보를 위한 실천으로 신뢰받는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