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사랑드림' 핵심 가치로 사회복지 실천 강화
사회복지 윤리경영 특강으로 취임 축하…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기대

지난 5일 사회복지법인 브니엘 산하 서귀포시사랑원은 제3대 류영수 원장의 취임식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9일 서귀포시사랑원에 따르면, 취임식에는 윤덕기 브니엘 대표이사, 최일섭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서귀포시 관계자 및 여러 유관기관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에서는 류영수 원장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최일섭 서울대 명예교수는 축사를 통해 "류영수 원장은 사회복지 실천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한 전문가"라며, 그가 이끌 사랑원의 발전에 큰 기대를 걸었다.
윤덕기 대표이사 역시 "류 원장의 새로운 비전과 열정으로 사랑원이 더 큰 성장을 이룰 것"이라며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류영수 원장은 취임사에서 "서귀포시사랑원의 제3대 원장으로서 ‘행복(Happy)사랑(Love)드림(Dream)’을 핵심 가치로, 시설 생활인과 직원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서귀포시사랑원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취임식 후에는 최일섭 명예교수가 '사회복지 윤리경영'을 주제로 명사특강을 진행했다. 윤리적 경영이 사회복지 기관에 중요한 이유를 강조하며, 사랑원 종사자와 생활인들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다는 후문이다.
이번 취임식은 사랑원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이정표가 됐으며, 서귀포 지역사회에 ‘행복사랑드림’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서귀포시사랑원 측은 내다봤다.
류영수 원장은 그간 다양한 사회복지 기관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서귀포시사랑원의 성장을 이끌 예정이다.
김재권 기자
kpswj1004@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