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보딩 프로그램을 활용한 직무역량 강화로 조직 적응력 향상 지원
- 신규공무원 대상 지역별 직무 아카데미 운영 표준프로그램 개발 확대
- 오는 8월까지 6주 과정으로 진행, 급여․행정․지역별 멘토링 등 운영

경기도교육청이 올해 신규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온보딩 과정을 실시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오늘 4일부터 ‘2024 신규공무원 119온보딩 과정’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오는 8월까지 총 6주 과정으로 운영되며 주요 내용은 ▲급여 분야(7·8월 급여업무 함께하기) ▲행정 분야(공문서의 이해) ▲멘토링 활동(선배에게 물어봐) ▲우리 지역 알아보기(소속 지역교육청 방문) 등으로 구성된다.
급여 분야는 강의와 함께 지역별 멘토와 실습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업무 집중 기간 중 효율적인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행정 분야에서는 행정역량 강화 교육과정과 멘토링 활동으로 신규공무원의 공직 가치를 확립함과 동시에 또한 참석자들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해 신규공무원의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홍정표 인재개발국장은“체계적인 신규공무원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것”이라며 “신규공무원들이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역량을 힘껏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이번 과정을 토대로 현재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운영 중인 신규직원 직무아카데미 운영 표준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며 나아가 2025년 신규공무원부터는 표준프로그램을 적용해 지역별로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김선영 기자
news@ps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