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시가 방세환 광주시장이 제1회 경기도 산림환경대상에서 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 산림환경대상은 산림의 환경기능을 향상하는데 힘쓴 공로자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대한민국 산림환경대상 운영위원회, (사)산림환경포럼이 주최하고 산림청, 한국임우회, 한국산림경영인협회 등이 후원하는 산림 분야 최고의 상이다.
광주시는 총면적의 67%가 임야로 높은 산림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 시장은 평소 산림 분야에 각별한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조림 및 숲 가꾸기, 신속하고 체계적인 소나무재선충병 방제 등 사람과 산림이 공존하는 산림친화 도시 조성에 적극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산림생태를 보전하면서 산림교육, 휴양, 치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너른골 자연휴양림 조성 및 국산 목재를 활용한 목재교육종합센터 건립 등 산림휴양복지 제공 및 탄소중립 분위기 확산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점을 높게 평가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에 대해 방 시장은 “제1회 수상자로 선정돼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기후변화 대응 및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산림의 공익적·경제적 가치가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광주시가 산림친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광주역세권 복합개발사업, 민간사업자와 업무협약 체결
- 광주시, 가구기업 간담회 및 CEO교육 성료
- 광주시, 나눔의집 일본군 위안부 역사관.. 소녀 아리랑 합창제 개최
-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반짝반짝 뽀득대장’ 진행
- 광주시, "제22회 광주시장기 동호인클럽 축구대회"개최
-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의류 물물교환 '21% 파티'환경 캠페인 성료"
- [인사] 광주시, 5급 승진대상자 사전예고
- 광주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41억 원 확보
- 방세환 광주시장, 2023년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
- 광주시 남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3차 정기회의 개최
- 광주시, 제12대 도시계획위원회 위촉식 개최
- 광주시, ‘올해의 한 책’ 김초엽 작가 초청
- (사)광주시 농산물 유통 협회, 비전 선포식 개최
인기키워드
박진우 기자
sunsoul579@daum.n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