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블릭뉴스=박진우 기자]경기도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30일(월) 2023년 상반기에 신규 책정된 의료급여수급자들을 대상으로 의료급여 제도 및 의료급여기관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평택시 의료급여관리사 4명이 새롭게 의료급여 자격을 취득한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동영상 시청 등 다양한 자료를 통하여 의료급여제도 및 적정한 의료기관의 이용 방법에 대해 알기 쉽게 교육을 진행하여, 무분별한 의료시설 이용으로 낭비되는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의료급여 특화사업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연계 진행하여 수급자들에게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함께 참여하는 기회를 부여하고 집합교육의 참여율을 높였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의료급여제도 교육과 특화사업을 통하여 의료급여수급자들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으로 의료기반을 강화하고 의료급여재정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관련기사
- 평택시, "2024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 평택시 "평택지방해양수산청과, 행정협력회 개최"
- 평택시, "제2회 한미 장애인스포츠 페스티벌 개최"
- 평택시 신평동 자원봉사 나눔 센터, 취약계층 전통 음식 나눔 행사 실시
- 평택시 송탄출장소, 제49차 송탄.오산미공군지역운영위원회(OSCAC) 개최
- [알림] 평택시 승진 예정자
- 평택시청년기업협의회, 청일점 (평택시 청년을 위한 맞춤형 FESTA) 행사 개최
- 평택시, 잼버리 美스카우트 대원 지원한 평택대학교 총장 감사패 수여
- 평택시, "2023 시민협치대회 내가 시장이라면 정책 발표대회 성료"
- 평택시, 사회적경제 공공기관 판로지원 상담회 개최
- 정장선 평택시장, “미군기지 주변 고도 제한 완화 해야"
- 평택시 새마을회, '베트남 땀끼시'서 해외 봉사 나눔 실천
인기키워드
박진우 기자
sunsoul579@daum.n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