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블릭뉴스=박진우 기자]구리문화재단은 지난 10월 20일과 21일, 28일 3일간 구리시 관내 공원 3곳(인창중앙공원, 장자호수공원, 갈매중앙공원)에서 진행된 "2023 구구구페스타"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구구구페스타는 각 공원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또한 다양한 체험 부스와 함께 지역 예술가의 버스킹과 가수들의 공연무대로 꾸며져 일상 속 특별한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했다.
개막 첫날인 10월 20일 인창중앙공원에서는 발라드의 전설이라 불리는 변진섭이 무대에 올라 축제의 서막을 알렸다. 10월 21일 장자호수공원 잔디광장에서는 <꿈의 오케스트라 구리> 단원들의 연주와 시민 합창 공연이 진행된 데 이어 엑시트 아카펠라, 미스터브라스, 서정아, 이예준, 이은미 등 정상급 공연자들의 무대가 펼쳐졌다.
10월 28일 갈매중앙공원에서는 ‘갈매동 가족 한마음 걷기 축제’와 연계돼 행사의 즐길거리를 더했다. 그리고 버블·마술쇼 등 아동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과 마칭&브라스, 가수 박혜경 등이 출연해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축제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진화자 구리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올해 처음으로 열린 구구구페스타가 많은 시민의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돼 기쁘다.”라며, “2024년에도 구리 시민과 더 가까이, 함께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사업을 통해 구리시가 문화생활 참여가 쉬운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갈매동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 구리시 교문2동, '제4회 광개토 축제' 개최
- 구리시 "공직자윤리위원회 신규 위원 위촉"
- 구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자립캠프 ‘나를 발견하는 야영 체험’ 진행
- 구리문화재단, 출범 3주년 기획공연 성료
- 구리시, 2023 구리 장자대로 관악 마칭 페스티벌 성료
-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추석맞이 후원품 전달
- 구리시, 2023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돌입
- 구리시, 2023년 하반기 전 생애주기별 대상 환경교육 운영
- 구리시, 2023년 하반기 어린이집 통학버스 안전 점검 실시
- 구리시자원봉사센터, 탄소중립 자원봉사 리빙랩 활동전개
- 구리시, 매주 정례 기자브리핑으로 소통행정 나서
- 구리시, 2023년 하반기 구리 '미래학교’ 공모 사업 접수
- 구리시, 2023년 공인중개사 연수교육 개최
- 구리시, 현안사항 협력을 위한 정책간담회 개최
- 구리시, 한강 토평벌 88만평 도시개발 본격 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