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블릭뉴스=박진우 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0일 시민의 생명을 존중하는 사회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화성시민 마음충전 콘서트 전화위복’을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개최했다.
10일 세계정신건강의 날과 ‘자살예방 시장 핫라인’ 운영 1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공식행사에서는 시민 생명 보호에 앞장선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함께 ‘자살예방 시장 핫라인’ 운영 1년간의 성과 보고회가 진행됐다.
생명사랑 토크콘서트에서는 나태주 시인과 이영문 전 국립정신건강센터장이 청년 정신건강과 ‘전화위복’의 경험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고, 김정운 문화심리학자가 ‘행복의 조건’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가수 옥상달빛이 청춘을 위로하는 축하공연을 선보였고, 부대행사로는 정신건강 관련 캠페인 부스와 화성시 마스코트 ‘코리요’와 함께하는 사진 촬영 부스 등도 운영됐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는 닫혀 있던 마음을 위로하고 시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자살예방핫라인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튼튼한 복지 장치를 마련하여 모든 시민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화성시, 제30회 화성시장배 태권도대회 성황리 개최
- 경기도, 2023년 재산세 5조 4억 원 부과. 전년 대비 6.2% 감소
- 화성시, 신규 임용 예정 공직자 대상 청렴교육 개최
- 정명근 화성시장 화성시환경재단 대표이사에 정승호 전 화성시 기획조정실장 임명
- 제29회 세계 농.수산업 기술상 화성시 이세영 대표 우수상 수상
- 화성시 '2024년도 주요 업무계획 수립 보고회' 개최
- 화성시 "2023 화성 모빌리티 전시회 성료"
- 화성시, "제4회 화성시 정조대왕능행차 학술세미나" 개최
- 화성시, 전국 최초 시각장애인 축구팀 창단
- 화성시사회복지재단, 2023년 제2회 복지정책 포럼 개최
인기키워드
박진우 기자
sunsoul579@daum.n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