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고령대가야시장 야외공연장에서 2023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고령군 공연이 열렸다 [사진=고령군]](https://cdn.psnews.co.kr/news/photo/202306/2026288_72335_5925.jpg)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지난 4일 고령대가야시장 야외공연장에서 2023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고령군 공연이 열렸음을 밝혔다.
청춘마이크 경상권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열정과 재능 있는 청년예술가들에게 공연기회 제공 및 재정지원을 통해 전문예술가로 거듭나게 하고 국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서, 경상권은 경산에 위치하고 있는 ㈜예술마을민아트홀이 주관단체로 선정되어 운영하고 있다.
이날 공연에서는 웨이브라스, 싱어송라이터 장호성, 라체르 앙상블 팀이 공연을 하였으며 클래식, 대중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구성됐다.
고령군청 관계자는 “이번 공연이 한동안 코로나-19 등으로 지쳐 있던 주민들에게 멋진 공연이 위로가 되기를 바라고 많은 고객들이 고령대가야시장을 방문하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경상권 사업 전반에 관련한 사항은 ㈜예술마을민아트홀(www.artvip.co.kr)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제28회 5개군 공무원 친선축구대회 개최
![고령군은 지난 3일 생활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축구를 통한 5개군(고령·군위·성주·의성·칠곡) 직원상호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지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제28회 5개군 공무원 친선축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고령군]](https://cdn.psnews.co.kr/news/photo/202306/2026288_72336_023.jpg)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지난 3일 생활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축구를 통한 5개군(고령·군위·성주·의성·칠곡) 직원상호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지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제28회 5개군 공무원 친선축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 대구광역시 달성군이 초청되어 다음 대회부터 6개군 공무원 친선축구대회로 확대됨에 따라 그 의미를 더하게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남철 고령군수, 김명국 의장을 비롯한 고령군 의회 군의원, 노성환 도의원, 조용흠 고령군 체육회장 등 많은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고, 6개군 200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하여 안전한 가운데 열띤 경기를 펼쳤다. 그 결과 군위군이 우승차지하였고 의성군이 준우승을 성주군이 페어플레상을 수상하였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축사에서“6개군이 친선축구대회를 통해 상호발전하고 화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앞으로도 이어날 수 있기를 바라며, 부상이 발생하지 않게 주의하는 가운데 기량을 마음껏 펼쳐주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