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 2021 온라인 공직박람회 개최
-12일 부터 참여프로그램 신청받아 -

[사진=포스터]
[사진=포스터]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채용정보와 진로탐색 정보를 제공하는 공직박람회가 19일부터 8일간 개최된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우호)는 이달 19일부터 26일까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이 참여하는 ‘2021 온라인 공직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작년과 동일하게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19일 공식 개막에 앞서 12일부터 사전안내 누리집을 통해, 전체 일정 안내 및 면접 등 참여프로그램에 대한 사전 접수를 받는다.

특히 올해 온라인 공직박람회에서는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Metaverse) 공간에서 모의 면접, 온라인 상담 등이 이루어지는 등 새로운 소통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눈길을 끈다. 

[사진=인사혁신처]
[사진=인사혁신처]

세부 프로그램 중 주제관 코너에서는 국민과 함께 소통하며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적극행정관, 공정채용관 등 인사혁신 노력과 성과가 소개되며, 채용정보관에서는 참가기관별 채용정보가 동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된다.

또한 공직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한 청년들에게 화상회의를 통해 기관별 실시간 채용설명회도 운영할 예정이며, 올해 5급, 7급 국가직 공개경쟁채용 시험에서 출제된 공직적격성평가(PSAT) 문제 풀이영상도 제공한다. 그 밖에 전략적 인재 확보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 중이다.

임병근 인재채용국장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공직박람회가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청소년에게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직에 관심이 있거나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자리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