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금융
  • 기자명 권성미 기자

KB금융그룹, '초등주말돌봄센터' 지원 통해 '돌봄공백' 해소에 앞장선다

  • 입력 2024.03.25 12:07
  • 댓글 0

지난 2018년부터 총 1250억원 들여 저출생 해결을 위한 '돌봄공백' 해소

KB금융그룹 사옥.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사옥.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원하는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가 지난 23일 제주시 아라초등학교와 서귀포시 동홍초등학교에 문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KB금융그룹이 지원하는 제주 서귀포시 동홍초등학교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지원하는 제주 서귀포시 동홍초등학교 아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꿈낭 초등주말돌봄센터'는 맞벌이 가정의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주말에 운영되는 돌봄시설로, 토요일과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오전·오후반으로 구성된 '정규반'과 갑작스럽게 돌봄이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일시돌봄반' 등을 통해 약 130여 명의 초등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다.

저학년(1~3학년) 학생들은 곤충, 종이접기, 체육활동 등 흥미 위주 프로그램을, 고학년(4~6학년) 학생들은 학습 및 문화활동 위주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해녀체험, 4·3 평화공원 방문, 제주 축제참가 등 지역연계형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KB금융 관계자는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이 보다 행복하게 성장하고,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현재 중대한 사회 문제로 대두된 '저출생 현상'의 주요 원인인 '돌봄공백'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 앞장서는 등 국민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지난 2018년부터 아이들의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총 1250억원을 투입하여 온종일 돌봄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전국 초등돌봄교실 및 국·공립 병설유치원의 신·증설 지원을 위해 750억원을 투입하여 총 2265개의 국공립 병설유치원 및 초등돌봄교실을 신·증설하였으며, 지난해 2월부터는 5년 간 총 500억원을 투입하여 전국에 '거점형 늘봄센터'를 개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