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기자명 박진우 기자

서울교통공사, 2024년 신입사원 교육"서울 지하철의 미래 우리가 만든다"

  • 입력 2024.03.21 14:48
  • 댓글 0
서울교통공사 입교식_이미지(사진 =서울교통공사)
서울교통공사 입교식_이미지(사진 =서울교통공사)

서울교통공사(사장 백호)가 3월 18일(월) 신입사원 입교식을 개최하고 신규 채용 예정자 720명을 대상으로 2주간의 신규 양성 교육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입교식에서는 각 직렬 선배 직원들의 환영 인사와 조언이 담긴 공사 소개 영상을 시작으로, 사내 록밴드 ‘메트로 매니아’의 축하공연이 신입사원들을 반겼다.

입교식에 참석한 백호 사장과 경영진은 신입사원을 환영하는 격려의 말을 건네며 함께 단체 셀카를 촬영하는 등 신입사원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환영사에서 백호 사장은 조직에서 성공하는 키워드로 실력과 소통, 상상력 등 세 가지를 밝히며, 조직관리 및 보고서 작성 등의 업무능력, EQ를 넘어 NQ시대에 대응하는 소통 능력과 정보화 사회 이후 꿈의 사회를 대비한 상상력과 창의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신입사원 정유진 씨는 “자주 이용하던 지하철역에서 공사의 일원으로 근무하게 되니 감회가 새롭다.”라며, “승객들이 편안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신입사원들이 앞으로 공사의 주인으로서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달라.”라며 “각자의 위치에서 개개인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면서 즐거운 직장 생활을 보내기를 바란다. 다시 한번 우리 공사 입사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환영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