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전북
  • 기자명 김오진 기자

[화순군 소식] 화순군, 청렴 문화 확산 노력

  • 입력 2022.06.28 15:03
  • 댓글 0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청렴 우수자 6명 선발·시상

지난 27일 열린 청렴 우수자 시상식에서 장만식(왼쪽 3번째) 기획감사실장과 입상자들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사진=화순군)
지난 27일 열린 청렴 우수자 시상식에서 장만식(왼쪽 3번째) 기획감사실장과 입상자들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사진=화순군)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골든벨을 개최했다.

화순군은 전 직원 대상 온라인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를 열고 6명의 청렴 우수자를 선발 지난 27일 시상했다.

퀴즈대회는 예선, 본선, 결선 3라운드로 진행했다. 라운드당 6개의 문제를 가장 빠른 시간 안에 푼 사람이 골든벨의 주인공이 됐다. 금·은·동 각 2명씩 6명의 수상자를 선발했다.

금상을 수상한 봉혜영 주무관은 “평소 청렴 자가학습 시스템을 통해 청렴 상식과 부정정탁 금지 등 청렴 교육을 꾸준히 해 온 게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청렴한 화순군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순군 관계자는 “청렴 골든벨을 비롯한 청렴 자가학습, 청렴의 날 운영, 청렴 방송 실시, 이해충돌방지법 특강 등 실효성 있는 청렴 정책들을 시행 중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청렴 정책을 발굴해 청렴한 조직 문화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 7월 1일부터 임업·산림공익직불금 신청·접수

오는 7월 31일까지...산지 소재지 읍·면 행복복지센터 신청·접수

화순군청 전경(사진=화순군)
화순군청 전경(사진=화순군)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올해 10월 1일부터 시행 예정인 임업·산림 공익직불금(임업직불금) 신청을 오는 7월 1일부터 받는다.

임업직불금은 산림의 지속적인 공익가치 증진과 산림경영 활성화를 위해 임산물 생산업과 육림업에 종사하는 임업인의 낮은 소득을 보전하는 제도다.

신청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다.

올해 6월 30일까지 임야대상 농업경영체로 등록된 산지의 임업인 또는 농업법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임업인은 산지의 형상과 기능 유지, 지속적인 산림자원 관리, 교육이수 등 의무 준수사항을 이행해야 한다.

국·유림, 타직불금 신청산지, 산지전용허가, 휴경산지, 산업단지, 개발사업 예정지 등의 산지와 농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 원 이상인 자, 산지 소재 농촌 외 지역거주자는 제외된다.

신청은 소유하고 있는 산지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 신청 대상 산지가 2곳 이상일 경우 면적이 가장 넓은 소재지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하면 된다.

화순군은 7월까지 신청을 받고 자격 심사 등 조사를 거쳐 지급대상자를 확정, 11월과 12월에 임업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많은 임업인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홍보와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임업직불금에 누락되는 불이익이 없도록 기한 내 신청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