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건설/부동산
  • 기자명 백성진 기자

롯데건설, 이무진과 콜라보한 '아파트 2022' 뮤직비디오 공개

  • 입력 2022.06.20 18:49
  • 댓글 0
롯데캐슬x이무진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 ‘아파트 2022’ 티저 이미지 [사진=롯데건설]
롯데캐슬x이무진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 ‘아파트 2022’ 티저 이미지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싱어송라이터 이무진과 콜라보레이션한 뮤직비디오 <아파트 2022>를 지난 17일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에 공개했다.

20일 롯데건설에 따르면  ‘아파트 2022’는 1982년 발표된 윤수일의 노래 ‘아파트’를 재해석한 리메이크곡으로, 이무진 특유의 리드미컬한 그루브가 더해졌다. 이무진은 2020년 '싱어게인'에서 얼굴을 알리고 지난해 발표한 싱글 ‘신호등’으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한 싱어송라이터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상도역 롯데캐슬 파크엘’을 배경으로 한다. 리조트를 컨셉으로 시공된 해당 아파트의 조경이 서정적인 영상미와 잘 어우러졌으며 이무진의 담담한 보컬과의 조화가 콘텐츠의 감성을 끌어올려 줄 예정이다.

뮤직비디오에는 두 남녀의 만남과 설렘, 행복과 슬픔, 그리움 등 다양한 감정이 아파트라는 일상적 공간 안에서 펼쳐지고 아파트를 매개로 소중한 추억들을 회상한다는 스토리가 담겼다. 멜로망스 ‘인사’, 소란 ’연애 같은 걸 하니까’ 등 여러 뮤직비디오와 CF를 통해 특유의 감성적 영상미로 정평이 난 감독 하비가 연출을 맡았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기념해 구독자 대상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는 ‘아파트 2022’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고 유튜브 댓글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롯데건설은 추첨을 통해 ‘제네바 스피커M’, ‘루이스폴센 판텔라 테이블 미니 조명’, ‘영화 관람권’을 제공하며, 1명에게 이무진이 직접 착용한 소품을 주는 깜짝 행운상도 마련됐다.

한편 롯데건설은 MZ세대 등 다양한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브랜드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부동산 및 경제 정보, 셀럽 협업 등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콘텐츠뿐만 아니라 즐거움을 제공하는 특색 있는 콘텐츠가 장점이라는 설명이다.

지난해 12월에는 댄스 크루 ‘홀리뱅’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기획했던 콘텐츠가 각종 SNS에 활발히 공유됐으며,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지난 1월 건설업계 유튜브 중 최단기간인 약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아파트 2022’ 뮤직비디오를 통해, 아파트라는 물리적 공간을 넘어 그 안에서의 삶과 사람들의 이야기, 다양한 감정들을 전달하고자 했다"며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은 물론, 부동산, 재테크와 관련된 전문가와의 테이블 토크, 웹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