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김성현 기자

[건축단신] 내 집 골라 사는 시대... 대구 ‘시지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 분양 예정

  • 입력 2022.06.15 17:12
  • 댓글 0

667세대 전 단지 판상형 배치

'시지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 항공조감도
'시지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 항공조감도

삼정기업이 수성구 욱수동 일원에 ‘시지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를 6월 중 분양예정 이라고15일 밝혔다.

최근에 분양한 아파트들의 경우 전체 계약률은 저조하지만 로얄층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계약이 이루어지고 있다. 시장이 어려워도 새 아파트가 필요한 실수요자는 있다고 풀이되는 부분이다.

이런 수요자의 구매패턴은 아파트 입주 후의 매매가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나는데 같은 단지에 똑같은 분양가로 분양된 아파트가 동, 호수에 따라 호가가 최고 2억 이상 차이를 보여주는 등 그 차이가 더 크게 벌어지고 있다.

하강국면이 점차 심화되는 부동산 시장에서 이러한 소비자의 구매패턴을 고려하여 집을 공급하는 시공사들도 지금까지 사업성을 높이기 위해 무작정 용적률을 높이기보다는 동간 간섭이 적은 쾌적한 단지를 조성하여 미분양을 줄이는 것이 사업성공의 핵심 요소가 된다.

6월에 분양에 나서는 삼정기업의 시지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는 이같은 구매패턴을 감안해 단지를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시지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욱수동 일근에 위치하고 총 667세대로 분양이 된다.

특히 시지삼정그린코아포레스트는 선시공 후분양 방식으로 공급되는 아파트로 수요자들이 현장을 방문하여 향과 조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관심을 갖고 상담하는 많은 분들이 현장을 찾아 조망과 향 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가신다. 특히 동간거리가 넓어서 조망이 좋고 사생활 침해 없이 매우 쾌적할 것 같다는 의견이 많았다”라고 수요자들의 기대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