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전북
  • 기자명 박강복 기자

(사)인재육성아카데미,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재학생과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22.06.06 14:01
  • 댓글 0

광주 복합스마트호텔 유탑부티크호텔 & 레지던스로 기업 탐방

유탑부티크호텔 & 레지던스에서 진행된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단체 사진. 사진제공=인재육성아카데미
유탑부티크호텔 & 레지던스에서 진행된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단체 사진. 사진제공=인재육성아카데미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강행옥 이사장)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2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프로그램’을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연계해 실시했다.

6일 인재육성아카데미에 따르면, 지난 2일 무박 1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재학생 34명을 대상으로 유탑부티크호텔&레지던스에서 진행되었다.

유탑그룹은 건설, 엔지니어링, 감리, 하우징, 호텔사업부 등 시평시공 기업순위 99위로 1군에 속해 있으며 40여 년의 건설 역사를 지니고 있다. 또 800여 명의 임직원을 둔 중견 건설기업으로 2022년 목표 수주액 1분기만에 50% 이상을 달성하면서 앞으로의 성장이 점점 기대되는 그룹이다.

유탑 부티크호텔&레지던스 추형주 팀장은 이번 인사담당자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가치관을 키워주고 현장의 뜨거운 소리를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기업 면접 시 필요한 내용 및 실무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많은 경험을 통해 미래산업의 일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인사담당자 특강과 기업탐방에 이어 서비스 교육이 중요한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을 위해 이미지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비즈니스 매너와 퍼스널컬러 진단 및 면접 시 호감 가는 이미지를 연출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이승환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직접 기업을 탐방하고, 본인의 진로에 대한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 아쉬웠다. 이번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탐색하고 취업역량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오는 6월 말 생산·품질·구매에 관심이 있는 대학교재학생을 대상으로 생활용품 제조 강소기업인 (주)럭키산업 기업 탐방을 기획하고 있으며, 7월에는 특성화고교생과 대학교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각각 취업특강과 직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