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김성현 기자

영남이공대, 교직원 헌혈 봉사 진행

  • 입력 2021.07.07 04:39
  • 댓글 0
헌혈에 참여한 i-경영회계계열 김예은 교수(사진=영남이공대학)

대구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5일 오전10시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함께 영남이공대학교 컴퓨터정보관 앞에 마련된 이동 헌혈차량에서 교직원 헌혈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교직원 헌혈 봉사는 지역사회봉사센터의 봉사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인한 헌혈자 감소로 혈액 보유량이 부족함에 따라 교직원의 헌혈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마련됐다.

이번 헌혈 봉사에는 교직원 및 재학생 50명이 참여했으며, 수급된 혈액 일부는 영남대학교의료원으로 지정되고, 나머지는 대학적십사자를 통해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예정이다.

헌혈에 참여한 i-경영회계계열 김예은 교수는 “코로나19로 힘든시기에 의료기관현장으로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는 없지만 이렇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의료계 뿐아니라 지역사회에 도움을 드릴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YNC지역사회봉사센터 장수현 센터장은“COVID-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혈액 수급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교직원 헌혈 봉사를 계획했다”라며 “모두가 힘든 상황속에서 뜻을 함께해준 교직원과 재학생의 참여에 감사드리며, 부족한 혈액 문제가 하루빨리 해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위 8년 연속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