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김성현 기자

영남이공대, 대구검단산업단지관리공단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 입력 2021.07.06 09:08
  • 댓글 0
대구검단산업단지관리공단과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영남이공대학)

대구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5일 오후2시 30분 천마스퀘어 2층 역사관에서 대구검단산업단지관리공단(이사장 김희구)과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권기홍 교학부총장, 대구검단산업단지관리공단 김희구 이사장, 조광호 부이사장, 강환수 부이사장, 도원호 부이사장, 정풍영 전문이사, 범성균 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식은 양 기관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직무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직업인 양성 및 기술적 교류를 위해 마련됐다.

대구검단산업단지관리공단은 현재 600여 업체의 1만여 근로자가 종사하고 있으며 검단산업단지 입주업체의 원활한 행정 및 기업지원 사업수행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또한 2021년부터는 이시아폴리스와 금호워터폴리스 산업단지까지 관리권이 확대돼 대구 북동지역 산업벨트의 핵심 기업지원 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업체와 대학 공동 관심사에 대한 정보교환 △산업체의 선발기준에 충족하는 우수인력의 실습 및 채용 △기타 산업체 특별학위과정을 포함한 실무협의에 따른 합의 사항 등을 약속했으며, 세부적인 협력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상호 협의하여 시행하기로 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맞춤형 현장실습 취업 프로그램을 확대해 직무에 대한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산업체맞춤형 인재에 더 힘쓰겠다”라며 “검단산업단지 내 입주기업과 정보교환은 물론 산업체 선발기준에 맞는 인재양성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취업률 제고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검단산업단지관리공단 김희구 이사장은 "기업에 맞는 인재의 육성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협약식이 학교와 기업, 학생 모두가 상생 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73.4%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국대학 부문 전국 1위 8년 연속에 선정되며 대구·경북을 넘어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