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이대경 기자

[대학 소식]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 전국종별 카바디선수권대회 여대부 2연패 달성 외

  • 입력 2023.05.24 10:08
  • 댓글 0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 카바디동아리 회원들로 구성된 카바팀이 전국대회에서 여대부 2연패 달성과 남대부 준우승을 비롯해 국가대표 상비군 1명을 배출했다.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 카바디동아리 회원들로 구성된 카바팀이 전국대회에서 여대부 2연패 달성과 남대부 준우승을 비롯해 국가대표 상비군 1명을 배출했다.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 카바디동아리 회원들로 구성된 카바팀이 전국대회에서 여대부 2연패 달성과 남대부 준우승을 비롯해 국가대표 상비군 1명을 배출하는 등 괄목할 성과를 거둬 눈길을 끌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 카바디팀은 5월 20일 부산 신호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제16회 협회장배 전국종별카바디선수권 대회 겸 제19회 항저우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여대부 우승과 남대부 준우승을 차지했다.

여대부 경기에 나선 계명문화대학교는 결승전에서 부산대학교를 49대40이라는 큰 점수 차이로 여대부 우승을 차지해 이 대회 2연패라는 위업을 달성했으며, 남대부는 준우승과 함께 조재영 학생이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선발되는 등 카바디 명문대학임을 입증했다.

또한 계명문화대학교는 이번 대회 결과에 힘입어 경창행정과 박헌국 교수가 최우수선수지도자상, 카바디동아리 지도를 맡은 정진욱 코치가 공로상, 여대부 우승을 견인한 최서현 학생이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계명문화대학교 경찰행정과는 6년 전 유도수련을 하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카바디동아리를 결성한 이후 정진욱 코치 등 카바디 국가대표 코치를 초빙해 본격적으로 경기운영과 경기력 향상을 위한 훈련에 돌입한 결과 2018년 처음 출전한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것을 시작으로 각종 대회에서 우승을 비롯해 국가대표 상비군을 대거 배출하는 등 실력이 급성장하고 있다.

경찰행정과 박헌국 교수는 “카바디가 학생들간에 협동심과 배려심을 키우고 경찰공무원이 되기 위한 정신력과 체력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을 뿐 아니라 전국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며, “카바디 활성화를 위한 노력과 함께 내년에는 여대부와 남대부 모두 석권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바디는 ‘숨을 참다’란 뜻의 힌디어(인도 공용어)이며 술래잡기와 격투기가 결합된 단체경기로 협동심과 단결력을 키우는데 최고의 운동이며 인도의 고유민속경기로 출발해 1990년 북경아시아경기에서부터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었고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우리나라 남자 선수들이 종주국인 인도를 꺾고 결승에 진출해 은메달을 따내어 주목을 받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LINC3.0사업단, 지역 산업체 재직자 맞춤형 교육 진행. [사진=계명문화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LINC3.0사업단, 지역 산업체 재직자 맞춤형 교육 진행. [사진=계명문화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LINC3.0사업단, 지역 산업체 재직자 맞춤형 교육 진행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LINC3.0사업단이 지역 산업체 재직자 및 신규직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에 나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LINC3.0사업단은 지난 5월 10일부터 19일까지 대학 사회과학관 강의실에서 6월 재개관을 앞둔 대구어린이세상(옛 대구어린이회관) 재직자 및 신규 직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LINC3.0 K-문화예술 RCC분야 육성사업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교육은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 오현주 교수가 강사로 나서 ‘대구어린이세상 직원 역량 강화’를 주제로 마케팅, 스피치, 이미지메이킹 특강 및 실습 등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지난 2월에도 서남신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1개월간 상인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 계명문화대학교 LINC3.0사업단은 지역 내 중소기업 및 다양한 산업체의 지속적 성장 및 애로사항 해결에 앞장서기 위해 재직자 맞춤형 교육과 현장 애로기술 지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하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김윤갑 LINC3.0사업단장은 “지역 산업체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돕고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대학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통해 산업체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전문적인 프로그램 개발 및 전문 인력을 확보해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 LINC3.0 사업단은 대학과 지역 사회 및 산업체와 공유‧협업하기 위하여 지역 협의체와의 협약을 강화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원하고 있으며, 산업체 재직자들의 능률 향상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대구보건대학교 전경. [사진=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전경. [사진=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대학진로탐색캠프 운영대학’ 2년 연속 선정

대구보건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최근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대학진로탐색캠프 운영대학’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대학진로탐색캠프는 진로체험 인프라가 갖춰진 대학을 통해 소외지역 학생들의 진로체험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대구지역에서는 대구보건대가 유일하게 대학진로탐색캠프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

사업 선정으로 대구보건대는 소외지역 학생 350여 명을 대상으로 ▲Safe Korea를 책임지는 소방안전전문가 ▲몸도 튼튼, 마음 튼튼 건강지킴이 물리치료사 ▲과학수사 전문가 지름길 임상병리사 ▲AI 퍼스널 뷰티전문가 ▲E(이)-가-탄탄 구강 예비 진단 전문가 등 총 13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윤희 학생상담센터장은 “소외지역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의 맞춤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 기회의 균등화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학과, ‘2023 기업·학생 매칭박람회’ 성료. [사진=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학과, ‘2023 기업·학생 매칭박람회’ 성료. [사진=대구보건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학과, ‘2023 기업·학생 매칭박람회’ 성료

대구보건대학교 치기공학과는 22일 오후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2023년 기업·학생 매칭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업․학생 매칭박람회는 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선취업․후진학을 통한 지역 산업체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직업계고의 우수 인력을 사전에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은 지자체와 교육청 간 직업교육 플랫폼을 통해 직업계고-지역기업-대학이 참여하는 고졸 인재 성장 경로를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박람회에는 대구시 교육청과 경상공업고, 대구전자공업고, 경북공업고, 영남공업고, 대구공업고, 대구과학기술고, 대구일마이스터고, 경북기계공업고 등 8개 고등학교, ㈜마이크로엔엑스, ㈜덴티스, ㈜메가젠임플란트, ㈜세신정밀, ㈜예스바이오테크, ㈜스누콘, 마이덴탈랩 등 7개 기업이 참석했다.

행사는 김지인 대구보건대학교 대외부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유병원 대구시 교육청 융합인재과 장학관의 축사, 학과투어, 기업․학생 매칭 면접 순으로 진행됐다.

정효경 학과장은 “직업계고의 우수한 인재들이 취업 걱정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0일 보석마을 오팔관에서 대구사이버대학교 교직원 및 봉사단, 보석마을 임은자 원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0일 보석마을 오팔관에서 대구사이버대학교 교직원 및 봉사단, 보석마을 임은자 원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대구사이버대학교]

대구사이버대, 보석마을과 업무협약 체결식 및 대사모 14기 발대식 개최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0일 보석마을 오팔관에서 대구사이버대학교 교직원 및 봉사단, 보석마을 임은자 원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행사는 1부 순서로 보석마을과 대구사이버대학교를 사랑하는 모임(대사모)의 업무협약(MOU)를 체결, 2부대사모 14기 발대식 순으로 이어졌다.

대사모 지도교수인 사회복지상담학과 송유미 교수는 협약식에서 “그간 우리 대사모가 지역사회에 봉사해온 이력을 보며 자부심을 느꼈다”며 “우리 학생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더불어 사는 가치의 삶을 아는 지성인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지도자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협약식을 통해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보석마을과 대구사이버대학교를 사랑하는 모임(대사모)의 상호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지역의 자원봉사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사모 14기 박진희 단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대학의 전통 동아리인 대사모의 단장을 맡게 되어 영광이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의 번영과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사모가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보석마을은 대구광역시립희망원에서 분리 설치된 노숙인요양시설로, 돌봄이 필요한 대상자를 중심으로 전문적인 상담·치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인간존엄을 실천하고 있는 시설이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6월 1일부터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을 시작할 예정이며, 입학에 관련된 사항은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상담 신청 또는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