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보도자료
  • 기자명 박강복 기자

인재육성아카데미, 광주자동화설비공업고등학교 ‘일 경험’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23.05.18 16:34
  • 댓글 0

국내 발전설비 정비산업 분야 중심기업 한전KPS 기업탐방

2023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 한전KPS 기업현장에서 단체사진. [사진=인재육성아카데미]
2023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 한전KPS 기업현장에서 단체사진. [사진=인재육성아카데미]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지난 5월 15일~16일 광주자동화설비공업고등학교 32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 세계 및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 기회 및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제공을 통한 진로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3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2023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 기업현장. [사진=인재육성아카데미]
2023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 기업현장. [사진=인재육성아카데미]

 

무박 2일로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첫날 이미지클리닉을 진행하여 취업을 대비하는 마이스터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이미지를 파악하고, 호감 가는 이미지 만들기에 대해 교육하여 취업경쟁력 강화시켰다. 이어진 서류&면접클리닉 시간을 통해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함께 다양한 기업 면접 진행 방식을 중심으로 실전 면접을 진행하여 다가올 면접에 대비하게 함으로써 구직역량을 높였다.

이튿날 국내 발전설비 정비산업 분야 중심기업인 한전KPS를 방문해 기업 인사담당자 특강, 직무체험을 진행했다. 발전·송전 등 전력설비 성능과 신뢰도 제고로 전력의 안정적 공급 및 전력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한전KPS는 지난 39년 동안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인재 육성을 통해 국내 발전설비 정비산업 분야의 중심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세계 최고의 전력 설비 정비 기술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상근 한전KPS 실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한전KPS는 단순히 취업이라는 단하나의 목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교육하며, 발전할 수 있는 인재를 키워내는 곳이다. 이러한 비전 달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시스템 개발 및 도입을 통해 입사자들의 경쟁력과 전문성을 확보해나가고 있으며 이러한 인재상을 가진 지원자라면 한전KPS에 입사해 멋진 인재로 발맞춰 성장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인사담당자, 현직자 특강 이후 이어진 기업탐방에서는 한전KPS 인재개발원에 위치한 각 부서를 돌며 각 업무 프로세스 경험했으며, 더불어 실제 발전소의 전력생산과 정비과정을 실습설비 및 모형 등을 통해 눈으로 직접 보고 만져보며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한전KPS 본사로 이동해 기업에서 이루어지는 현업 수행 과정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창호 참여자는 “현재 취업을 준비하며 어떤 기업을 가야할지, 취업을 위해 어떤부분을 더욱 준비해야할지에 대한 진로 고민이 많았는데 기업을 방문하고 다양한 취업역량 교육을 받으면서 내가 어떤 부분에서 더욱 대비해 하는지에 대한 방향성이 적립된 것 같아 정말 의미있는 시간이였다.”라고 말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이번 진행된 다가오는 5월 24일 취업준비생 30명을 대상으로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광주광역시도시공사로 탐방을 기획하고 있으며, 이번 진행될 프로그램뿐 아니라 추후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재육성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