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보도자료
  • 기자명 박강복 기자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예비신입사원을 위한 경력만들기 프로젝트

  • 입력 2023.05.10 17:18
  • 수정 2023.05.10 17:19
  • 댓글 1

고용노동부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 연수생 모집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3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연수생을 모집한다. [사진=인재육성아카데미]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3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연수생을 모집한다. [사진=인재육성아카데미]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지난 2일을 시작으로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3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올 상반기 광주·전남지역 청년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기업 현업에 기반한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사전직무교육과 프로젝트 수행과정 및 결과에 대한 코칭·평가를 진행하여 실전 직무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기관인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는 홍보·마케팅과 스마트팩토리생산관리 두 직무를 중심으로 과정이 편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총 4주 80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사전직무교육은 공통기초과정과 직무심화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초공통과정의 경우 직업기초능력 기반으로 구성하여 취업에 필요한 능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직무심화과정은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 진행되는 두 직무 중 참여자가 한 직무를 선택해 프로젝트 실습 전 필요한 직무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현장맞춤형 직무교육을 진행하며, 추후 진행되는 기업제안 프로젝트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본직무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사전직무교육 수료자에 한해 프로젝트 수행에 참여할 수 있으며, 4인 내외로 구성된 팀에게 180만원 프로젝트 실행비를 지급한다. 팀별 기업이 제안한 두 개의 프로젝트 중 수행하고자 하는 프로젝트를 선택해 프로젝트 수행과정에 참여하게 되며, 기업현장방문을 통한 현장탐방, 기업현직자 멘토링, 팀별 모임활동지원 등을 통해 자율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프로젝트 수료 이후 개인당 15만원의 수당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김지복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센터장은 “이번 기업제안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지역대학인 동신대학교, 전남대학교, 조선대학교, 호남대학교 4개 대학이 함께 협약하여 운영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광주·전남지역의 청년들이 단기적으로는 직무에 대한 이해와 실무역량을 쌓고, 장기적으로 본인들만의 커리어를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프로그램에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하여 예비신입사원으로써 실무적 경력 쌓기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오는 6월 21일까지 연수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 및 신청은 인재육성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