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보도자료
  • 기자명 박강복 기자

(사)인재육성아카데미, 광주 동구 기동대 청년장병과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 입력 2022.12.09 16:55
  • 댓글 0

광주 대표 마케팅 기업 ㈜햅건과 직무체험 기회 제공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 진행된 2022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단체 사진. [사진=인재육성아카데미]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 진행된 2022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단체 사진. [사진=인재육성아카데미]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2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광주광역시 동구 기동대와 연계해 지난 8일 실시했다.

이번 진행된 프로그램은 광주광역시 동구 기동대 소속 청년 장병 28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세계 및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주)햅건 최진용 대표의 특강을 통해 변화하는 채용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취업 정보와 직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주)햅건은 광주 대표 마케팅 기업으로 브랜드마케팅, 프렌차이즈 마케팅, 축제•행사 기획·마케팅 등 마케팅 업무영역을 세분화하여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독보적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광주 내에서 진행했던 ‘2022 비어 페스트 광주’ 축제의 온라인 마케팅 총괄 진행을 맡아 역대 최다 인구 유동을 만들어 내 그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앞으로의 성장이 더 기대되는 기업이다.

(주)햅건 최진용 대표는 이번 강의를 통해 “진로에 대해 고민이 가장 많은 시기 중 하나를 꼽자면 나 또한 군 복무 시기였던 것 같다. 이러한 시기에 사회에 먼저 발을 내딛은 선배로서 무엇이든 ‘경험’을 많이 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아직 진로가 정해지지 않아 작은 경험도 무서워하는 친구들을 보면 안타깝다. 작은 경험도 결국 나에게 경력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인생에 대한 방향성 설정을 위해 노력하며 무엇이든 경험해보려 하는 자세를 갖추길 바란다.”라고 아낌없는 조언을 전했다.

(주)햅건 최진용 대표 특강에 이어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년장병들을 위해 진로에 대한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퍼스널브랜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만다라트 기법을 활용해 스스로 진로 로드맵을 작성해 보고 계획한 목표 달성 표를 바탕으로 나만의 가치를 브랜딩하여 진로에 대한 적극적 해소 방안 제시와 함께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광역시 동구 기동대 김정주 기동대장은 “청년 장병들이 긴 시간 군부대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지내는 동안 진로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토로하는 모습에 안타까움이 많았다. 이번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장병들에게 자신의 진로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뜻깊게 생각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더 많은 청년 장병들에게 좋은 기회가 주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오는 12월 21일부터 무박 3일간 온라인 홍보·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취업준비생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이번 진행되는 프로그램 온라인 영상·광고 마케팅 기업인 (주)오로지스튜디오와 함께하며, 지역 내 온라인 홍보·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취업준비생은 (사)인재육성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