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문화일반
  • 기자명 김선영 기자

열크사 출신 이소영 쇼호스트,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 7만 3천명 유입 쾌거

  • 입력 2021.11.25 07:44
  • 댓글 0
네이버쇼핑라이브 라이브앤리브 스토어 (사진=네이버쇼핑라이브 캡쳐)
네이버쇼핑라이브 라이브앤리브 스토어 (사진=네이버쇼핑라이브 캡쳐)

열크사 출신 이소영 쇼호스트가 지난 8일, 첫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시청자 7만 3천명을 유입시키는 쾌거를 달성했다. 그녀는 열크사 라이브커머스 교육과정에서 기수 장학생으로 커리큘럼을 이수한 인물이다. 이날 방송은 그녀의 쇼호스트 데뷔 방송이었다.

8일 방송은 네이버쇼핑라이브 라이브앤리브 스토어에서 1시간 가량 진행됐다.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음파진동운동기로 홈트레이닝이 가능한 전신운동기구가 소개됐다. 순간 동시 시청자 7만 3천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네이버쇼핑라이브에서도 드문 사례다.

이소영 쇼호스트에 대해 이수열 열크사 교학팀장은 “이소영 쇼호스트는 현재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라며 “열크사에서 진행하는 오디션을 통해 우수한 성적으로 장학금을 받고 교육을 이수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열크사 라이브커머스 오디션은 재능과 열정이 있는 분들을 발굴하고 그에 맞는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라며 “라이브커머스 교육은 3개월간 진행되고 있으며 라이브커머스 교육 2달, 유튜브 교육1달로 구성되어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열크사는 한국최고기록인증원으로부터 최다 수익창출 유튜버 양성기관으로 인정받은 크리에이터 에이전시다. 본 에이전시는 수익창출 유튜버과정과 전문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과정 외에 다양한 크리에이터 교육과정을 다루고 있다. 이소영 쇼호스트가 이수한 과정은 유튜브 교육을 통해 인플루언서로서 발판을 만들고, 이후 전문 쇼호스트 교육과 함께 데뷔 및 성장시키는 커리큘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