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일반
  • 기자명 허정운 기자

한국사회공헌협회, '2022 ESG 어워드' 공모

  • 입력 2022.11.10 08:00
  • 수정 2022.12.20 13:10
  • 댓글 0

공모접수 : 11월 10일부터 12월 4일까지
수상자 선정 : 12월 20일 예정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홈페이지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홈페이지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한국사회공헌협회(회장 국도형)는 '2022 ESG 어워드' 수상자를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ESG는 기업의 사회ㆍ환경적 활동까지 고려하여 기업의 성과를 측정하는 기업성과지표를 뜻한다. 즉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Governance)의 머리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2022 ESG 어워드'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및 생존과 직결되는 핵심가치로 미래를 위한 친환경, 사회적 책임, 정직하고 투명한 윤리경영 원칙을 평가한다. 

한국사회공헌협회는 ESG 문화연구소를 설립해 운영해 오고 있으며, 공모 접수된 기업과 단체를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해 ESG 경영, ESG 전략, ESG 사회공헌, ESG 친환경, ESG 실천 대상과 각 분야별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수상자 발표는 오는 12월 20일 예정이며, 시상은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시상 예정이다.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홈페이지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홈페이지

한국사회공헌협회 국도형 회장은 "제품이 좋아도 소비자들은 나쁜 기업의 제품을 소비하지 않는다."라며 "기후변화에 대한 친환경 기업활동과 사회공헌 활동 등 기업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증가한 만큼 기업의 ESG 활동을 평가하고 시상해 건전한 ESG 경영 문화를 정착하고 홍보하기 위해 이번 시상식을 마련했다" 라고 '2022 ESG어워드' 취지를 밝혔다.

이어 "기업의 사회공헌과 친환경 활동 및 투명경영 등 ESG는 기업경영에서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3가지 핵심 요소이다. 즉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및 생존과 직결되는 핵심가치들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2 ESG 어워드'는 한국사회공헌협회에서 주최하고 퍼블릭뉴스에서 주관하고 K-BEAUTY에서 후원한다. 공모 접수는 11월 10일 부터 12월 4일까지 이메일로 받는다. 수상자 선정은 오는 12월 20일 예정이다.

▶공모신청 방법

유첨된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접수

저작권자 © 퍼블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