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인천
  • 기자명 고현솔 기자

경기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3년 연속 1위

  • 입력 2022.11.08 09:43
  • 댓글 0

‘경기도교육청TV’ 구독자 수 2021년 대비 39.2% 증가
2019년 이후 해마다 구독자 수 평균 1만 명 이상 증가
도민 소통 강화,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현장 공감대 형성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경기도교육청TV’ 구독자 수가 17개 시ㆍ도교육청 중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경기도교육청TV’ 구독자 수는 9월 기준 5만 2100명으로 2021년 9월에 비해 39.2%(1만4684명) 증가했으며, 2019년 이후 해마다 평균 1만 명 이상 늘어나고 있다.

[2018년 이후 5년간 유튜브 구독자 수 그래프. [자료=경기도교육청]
[2018년 이후 5년간 유튜브 구독자 수 그래프. [자료=경기도교육청]

도교육청은 도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ㆍ교사ㆍ학부모 참여형 콘텐츠 ▲생활정보 제공 ▲영상 공모전 ▲오디션 등 경기교육 가족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임태희 교육감 취임 이후 ▲경기교육 정책을 안내하는 ‘경기도교육청은 지금’ ▲현장과 직접 소통하는 ‘감감 희소식’ ▲생생한 학교 이야기를 담은 ‘학교의 모든 재미’ 콘텐츠를 제작하여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현장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임태희 교육감은 “우리가 하는 일이, 우리의 진심이 현장에 전해져야 한다”라며 “아무리 좋은 정책을 펼쳐도 현장에서 공감을 얻지 못하면 잘못된 정책이기에 도민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경기교육 신뢰도를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대변인은 “도교육청 유튜브 구독자 수가 꾸준히 늘고 있는 것은 경기교육에 대한 도민들이 관심이 높아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감ㆍ정보 제공ㆍ정책ㆍ도민 참여형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활발하게 제작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