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금융
  • 기자명 고현솔 기자

수출입은행, 'OECD 환경전문가회의 서울' 개최

  • 입력 2022.10.24 12:10
  • 댓글 0
수출입은행 본사 사옥 [사진=수출입은행]
수출입은행 본사 사옥 [사진=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이 제46차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환경·사회전문가회의(Environmental and Social Practitioners’ Meeting)를 개최한다.

24일 수은에 따르면 회의는 이날부터 오는 25일까지 서울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열리며, 수은과 한국무역보험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OECD 환경·사회전문가회의는 각국 ECA(공적수출신용기관)에 적용되는 공통된 환경·사회심사 가이드라인(Common Approaches)을 제·개정하고, 적용사례와 심사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전문가로 조직된 회의단체다.

통상적으로 상반기에는 OECD 본부가 위치한 프랑스 파리에서 회의가 열리며, 하반기에는 회원국들이 돌아가면서 회의를 개최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2020년 서울 개최 준비 중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연기된 바 있다.

수은은 1996년 우리나라의 OECD 가입 이후, 2018년 OECD 무역위원회 산하 수출신용작업반(ECG)에서 첫 한국인 의장을 배출하는 등 회의단 내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이번 회의는 한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환경·사회전문가회의로, OECD 회원국 등 25개국에서 약 50여명의 환경전문가들이 참석해 수출신용 관련 프로젝트에 대한 환경 및 사회 영향을 심사하고 그 영향을 최소화하는 방안을 모색한다. 

수은은 이번 회의의 내용을 각 기관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정책 및 기후리스크 심사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최신 동향을 공유할 방침이다.

윤희성 수은 행장은 개회사에서 “수은은 공적금융기관으로 우리 기업의 글로벌 ESG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국가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힘쓰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