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전북
  • 기자명 박강복 기자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E-커머스 기업탐방캠프' 운영

  • 입력 2022.10.04 17:01
  • 댓글 0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인재육성아카데미 협력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2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 ‘E-커머스 기업탐방캠프 진행, [사진=인재육성아카데미]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2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 ‘E-커머스 기업탐방캠프 진행, [사진=인재육성아카데미]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9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1박 2일간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2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 ‘E-커머스 기업탐방캠프’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 팬데믹 이후 비대면 소비가 일상으로 자리 잡은 가운데 유통업계도 자연스럽게 소비자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E-커머스를 강화하고 있으며 취업시장 또한 E-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전문성 있는 인재를 요구하고 있다. 이번 ‘E-커머스 기업탐방캠프’는 이러한 취업 시장에 발맞춰 E-커머스 직무에 실무적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표로 호남대학교 재학생 및 졸업생, 광주여자대학교 재학생, 지역 청년들이 참여했다.

탐방을 진행한 포프리(주)는 2000년 10월 갓 낳은 계란을 정기배송하는 회원제 사업을 목적으로 설립된 우리 지역 친환경 식품기업으로, 건강한 식탁을 위해 필요한 식품을 직접 생산, 유통하고 있으며 해외농업개발 및 다국적 농업기업으로서 발돋움하고 있다.

포프리(주) 황인규 인사팀장은 이번 기업 탐방을 통해 “포프리는 건강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건강’이라는 키워드를 주축으로 다양한 스토리를 만들고 그에 따른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처럼 오늘 탐방 참여자들이 본인의 영역을 키워 넓혀가며 자신만의 다양한 스토리를 만들어 나간다면 좋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1박 2일 캠프로 운영되는 ‘E-커머스 기업탐방캠프’는 첫째 날 ‘포프리(주)’ 탐방에 이어 참여자들의취업과 진로 고민을 나누는 취업선배멘토링을 진행했으며, 이어진 이튿날에는 실습형 E-커머스 직무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실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호남대학교는 호남대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은아), LINC3.0사업단(단장 양승학), 광산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 주관하여 오는 10월 5일 ~ 6일 2일간 호남대학교 재학생 및 지역청년을 대상으로 호남대학교 취업직무박람회 'JOB Festival'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