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기자명 유회중 기자

한국사회공헌협회-스승의날, 교육 소외계층 ‘손필기 분석지’ 나눔 캠페인 실시

  • 입력 2022.09.08 19:03
  • 댓글 0
스승의날 손필기분석지 [사진=스승의날]
스승의날 손필기분석지 [사진=스승의날]

한국사회공헌협회(회장 국도형)과 스승의날(대표 임화준)이 지난 7일, 교육 소외계층 대상으로 ‘손필기 분석지’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 ‘손필기 분석지’는 전국연합학력평가 지문자료를 손필기 형태로 분석하여 제작한 콘텐츠다.

이 캠페인은 올해 초 교육 분야 소외계층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심각한 학습공백과 사교육 부담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돕기 위함이다. ‘손필기분석지’는 스승의날 명예연구진 1기가 함께 제작했다.

스승의날은 올해 3월 모의고사부터 6월과 9월까지 세 차례 ‘손필기분석지’를 다양한 교육커뮤니티에 무료 배포했다. 지난 7일 기준 누적 조회수 8만회를 기록했다.

임화준 스승의날 대표는 “학생들은 자료 탐색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며 “이 부분을 줄이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스승의날에서 손필기 컨셉의 분석지를 제작하여 배포하기로 했다”고 캠페인 취지를 전했다.

임 대표는 “스승의날은 제자들에게 선물을 받는 날이 아니라, 선물을 주는 날이라 생각한다”며 “연구진 선생님들과 함께 질 좋은 자료로 전국 제자들에게 선물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고 캠페인 진행 소감을 밝혔다.

 ‘손필기 분석지’ 나눔 캠페인은 올해 3월부터 실시돼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스승의날 손필기분석지 예시 [사진=스승의날]
스승의날 손필기분석지 예시 [사진=스승의날]

 

◆ 손필기 분석지 나눔 캠페인 참여 명예연구진 명단
▲ 가혜림, 김혜경, 이은주, 임유미, 조규현, 박예지, 이연제(서울, 수도권)
▲ 박광수, 이하나(충청)
▲ 강수혜, 심명희, 이현주, 장창훈, 정세정(호남)
▲ 박현진, 이영희, 이영미, 최지영, 강혜성(영남) 
▲ 이은지(강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