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일반
  • 기자명 유회중 기자

한국사회공헌협회, 'ESG CLASS 2기 ESG 소통교류회' 성료

  • 입력 2022.09.05 17:35
  • 댓글 0

유튜버 구슬쥬(남주희) 함께해

 ESG 소통교류회 포스터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제공]
 ESG 소통교류회 포스터 [사진=한국사회공헌협회 제공]

한국사회공헌협회 ESG CLASS 2기(ESG문화연구소장 이태호)가 지난 3일 오후, 강남에 위치한 명동관(대표 이인선)에서 ESG 소통교류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는 명동관에서 후원했다.

ESG CLASS는 청년챔프단 대상으로 한국사회공헌협회가 제공하는 무료 영어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는 청년챔프단의 글로벌 사회적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개설됐다. 본 과정은 전세계 ESG사례를 영어를 통해 교육하는 클래스이다. 이는 이태호 ESG문화연구소장이 직강하고 관리한다.

3일 ESG 소통교류회는 특별 게스트로 유튜버 구슬쥬(남주희)가 함께했다. 오후 5시부터 시작된 행사는 전세계 ESG 동향을 연구하고 앞으로 방향에 대해 논의됐다. 나아가 ESG의 청년챔프단 응용 방법과 개개인이 생각하는 ESG에 대한 가치관을 나누는 자리가 진행됐다. 4시간 동안 진행된 교류회는 이태호 소장의 책선물과 간단한 식사로 마무리됐다.

이태호 ESG문화연구소장은 “1기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했던 교류회에서 큰 호응을 얻어 2기에서도 진행하게 됐다”며 “전세계 화두로 떠오른 ESG를 청년챔프단 청년들이 직접 느끼고 연구하며 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ESG CLASS는 모든 수업이 영어로 진행된다”며 “ESG를 통해 프리토킹이 가능할 정도의 영어실력 향상에도 목적이 있고, 1기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ESG CLASS는 2달 과정으로 청년챔프단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ESG 소통교류회 현장 갈무리 [사진=유회중 기자]
 ESG 소통교류회 현장 갈무리 [사진=유회중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