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충청/세종
  • 기자명 성범모 기자

【행복공감】괴산군 성불산 치유의 숲에서 마음 치유 시간 어때요

  • 입력 2022.08.10 08:18
  • 댓글 0

8월 한달간 산림치유지도사의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 무료

괴산군청 청사 (사진=중부광역신문 제공)
괴산군청 청사 (사진=중부광역신문 제공)

“많은 방문객이 전문 산림치유지도사가 진행하는 맟춤형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충북 괴산군이 8월 한달 간 성불산 치유의 숲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성불산 치유의 숲’은 천연의 생태환경과 잘 조성된 휴양자원을 더불어 활용하는 전문 산림치유지도사의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산림치유란 산림에 존재하는 향기, 경관, 소리 등 자연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활동을 말한다.

△숲물드림 △숲마실 △숲세포리모델링 △숲피어라 △숲오름 △숲이랑 등 일반인, 어르신, 청소년, 장애우, 가족, 우울증 및 암회복기 환우 등 대상자별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하고 있다.

‘성불산 치유의 숲’은 총사업비 50억 원을 투입해 산림치유센터 1동, 치유숲길, 치유정원 등을 조성하고 올해 4월 정식 개장했다.

산림치유센터(연면적 712.48㎡)는 지하 1층, 지상 1층으로 건강측정실, 치유체험실, 식이실, 휴게실, 주차장 등의 시설을 갖췄다.

치유숲길에는 보행약자들의 산책을 돕는 무장애 데크길(660m), 일반숲길 코스(570m) 등 2개의 코스와 함께 명상쉼터, 전망대 등이 조성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숲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성불산 산림휴양단지와 함께 있어 자연휴양림, 유아숲체험원, 생태공원, 숲속캠핑장, 미선향테마파크, 숲속의 집 등 주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군은 올해 녹색자금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무장애나눔길 구간을 추가 조성하고 ‘치유의 숲–미선향테마파크-생태공원’으로 이어지는 데크길을 연결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