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전북
  • 기자명 박강복 기자

인재육성아카데미, 취업마인드 제고 특강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젝트

  • 입력 2022.07.12 17:27
  • 댓글 0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전기과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청년구직활동프로그램-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단체사진. 사진제공=인재육성아카데미
청년구직활동프로그램-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단체사진. 사진제공=인재육성아카데미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지난 11일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전기과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청년구직활동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가 주최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주관한 프로그램은 자기 탐색과 나만의 진로로드맵 작성 등 취업전략수립을 통해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다가올 코로나 엔데믹 시기에 빠르게 변화하는 직업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무박 1일간 진행된 프로그램은 산업혁명에 따른 채용시장 변화와 미래 직업 트렌드를 분석하는 강의를 시작으로, 개별 진로로드맵 작성과 발표를 통해 자기분석과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 김지복 센터장은 “많은 청(소)년들이 전공과 무관하게 진로에 대해 뚜렷한 목표의식을 갖지 못해 취업을 준비하는 데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번 청년구직활동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에 대해 분석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이를 바탕으로 취업계획을 수립하여 차별화된 취업전략을 수립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참여한 최승우 참여자는 “평상시 ‘진로’라는 단어를 생각하면 어렵고 멀게만 느껴졌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나만의 진로로드맵을 작성해 보고 피드백 받으며 내가 무엇을 잘할 수 있는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 되었다. 나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추후 진로 방향을 세울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이번 진행된 청년구직활동지원 프로그램 뿐 아니라 지역 청년들의 취업을 위해 지역 대학과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오는 14일을 시작으로 5일간 동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협력하여 ‘청년내일아카데미’ 세일즈마케팅전문가과정을 준비하고 있으며, 8월 조선대학교 취업전략팀과 협력하여 ‘청년내일아카데미’ 스마트팩토리 생산관리전문가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