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전북
  • 기자명 김오진 기자

[화순군 소식] 화순군,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전액 지원

  • 입력 2022.07.06 13:48
  • 댓글 0

오는 29일까지 온라인 신청·접수...2022년 상반기 발생 대출이자 전액 지원

화순군청 전경(사진=화순군)
화순군청 전경(사진=화순군)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이 올해부터 지역 대학생의 학자금대출 이자를 전액 지원한다.

화순군은 지역 대학생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오는 29일까지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사업’ 대상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사업은 전남도와 22개 시군이 재원을 마련해 올해부터 추진한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2022. 7. 4.) 기준 본인 또는 직계존속이 1년 이상 전남도 내 주민등록이 돼 있는 재학(휴학)생과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자이다.

신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지원 대상으로 확정되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이자 중 2022년 상반기에 발생한 대출이자를 전액 지원 받으며 대출 원리금에서 자동 상환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자 지원 사업이 지역 대학생의 학자금대출로 인한 이자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화순군, 유충 없는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총력

‘정수장 먹는 물’, 수질기준 적합...우리 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운영

유충 차단을 위해 정수장에 방충망 등 위생시설을 강화한 모습(사진=화순군)
유충 차단을 위해 정수장에 방충망 등 위생시설을 강화한 모습(사진=화순군)

전남 화순군이 여름철 기온 상승으로 수돗물 유충 의심 사례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안전한 수돗물 공급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6일 화순군(군수 구복규)에 따르면 춘양 등 관내 정수장 4곳의 월간·주간·일일 수질검사, 급수과정별 수질검사 결과, 먹는 물 수질기준에 모두 ‘적합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화순군은 유충 발생을 차단하기 위해 정수장의 원수, 정수 수질계측기 유입부에 분기배관과 필터를 설치해 매일 1회 이상 공정별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여과지 출입문과 착수정의 방충망 설치 등 위생시설 관리도 강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가정용 수돗물의 수질을 무료로 검사해 주는 ‘우리 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확대 실시해 먹는 물 신뢰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지난해 단 한 건의 유충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앞으로도 유충 없는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