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금융
  • 기자명 고현솔 기자

신한銀 '미래설계보고서 2022' 발간…"스마트한 은퇴생활 솔루션 제공"

  • 입력 2022.06.20 16:25
  • 댓글 0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디지로그 시대 ‘쏠드(Smart+Old)족’에게 스마트한 은퇴생활을 제시하는 ‘신한 미래설계보고서 2022’을 발간했다.

20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신한 미래설계보고서 2022’은 ▲리서치 ▲쏠라이프(재무) ▲디지로그(비재무) 섹션으로 구성됐다.

리서치 섹션에서는 퇴직연금에 가입한 3050세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퇴직연금 및 은퇴준비 실태 설문조사’를 토대로 퇴직연금이 잘 관리되고 있는지 연령별로 비교·분석했다.

쏠라이프(재무) 섹션을 통해 신한은행은 은퇴 후 ‘쏠드(Smart+Old)족’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10가지 솔루션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했다. 은퇴를 앞둔 주인공이 쏠라이프 미래설계연구소 은퇴설계 전문가 10명의 체계적인 조언을 받아 스마트한 은퇴생활을 향해 발전하는 과정을 상세히 담아냈다. 

디지로그(비재무) 섹션에서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모두 경험한 새로운 시니어 라이프 스타일을 키워드 ‘디지로그’로 제시했다. 디지털 서비스에 아날로그적 서비스를 더한 새로운 트렌드로 메타버스, 실재감테크, 휴먼터치, 러스틱 라이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조명했다.

‘쏠라이프(SOL·LIFE)'는 ‘Smart+OLé+Life’의 줄임말로 스마트 시니어를 뜻하는 ‘쏠드(Smart Old)족’이 은퇴 이후에도 당당하게 OLé (좋아,브라보 등 기쁨과 공감을 뜻하는 스페인어)를 외치며 살아가는 해피 시니어 라이프를 의미한다는 게 신한은행의 설명이다.

신한은행은 2014년 ‘신한미래설계’ 브랜드를 출시하고 다양한 은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해마다 은퇴보고서를 통해 노후준비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대안을 널리 알리고 있다.

‘신한 미래설계보고서 2022’은 신한은행 홈페이지 및 신한쏠(SOL) 앱 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한 미래설계보고서 2022’을 통해 은퇴 전·후 고객들이 스마트한 은퇴생활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최적의 은퇴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