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보도자료
  • 기자명 박강복 기자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취업준비생과 함께하는 중소기업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22.05.27 13:00
  • 댓글 0

광주 공공 PR산업의 혁신기업 (주)노을커뮤니케이션즈로 기업 탐방 가자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주)노을커뮤니케이션즈 인사담당자 특강 진행. 사진제공=인재육성아카데미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주)노을커뮤니케이션즈 인사담당자 특강 진행. 사진제공=인재육성아카데미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다양한 직업 세계 및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2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프로그램’을 (주)노을커뮤니케이션즈와 연계하여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무박 3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주)노을커뮤니케이션즈는 여수세계박람회, 광주하계유니버사이드대회, 평창동계올림픽 등 국제메가 이벤트의 홍보마케팅 전략수립 역량을 바탕으로 2016년에 설립된 공공PR분야 종합홍보대행사이다. PR산업의 불모지와 다름없는 지역을 기반으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국가보훈처, 한국관광공사 등 다양한 프로젝트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참여 청년들에게 PR산업의 비전과 직무수행 노하우, 기획서 작성방법 등 업무의 전 과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노을커뮤니케이션즈 김성규 이사는 인사담당자 특강을 통해 “PR전문가는 한 줄의 메시지로 상대를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며 “독서와 글쓰기를 통한 인문학적 소양과 함께 당당하게 자신의 생각을 주장할 수 있는 자신감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진 직무체험에서는 기업에서 수행하고 있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홍보마케팅과 관련해 문화예술기관으로서 포지셔닝 전략, 공간과 콘텐츠 마케팅, ESG 활동을 주제로 조별 PT제작과 발표를 진행하며 현직자 피드백을 받았다.

이에 대해 김문수 참여자는 “홍보·기획·마케팅의 전반적인 과정을 체험하면서 부족한 역량을 찾고 발전시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른 참여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공유와 기업 관계자분들의 피드백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는데 한 발자국 앞서가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무박 3일간 진행된 프로그램은 기업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뿐 아니라 취업준비생들의 기획·홍보·마케팅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기획·홍보·마케팅 직무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마지막 셋째날은 면접클리닉, 이미지클리닉을 실시하여 참여자들의 구직역량까지 함께 강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오는 6월 초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와 협력하여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재학생 34명을 대상으로 유탑부티크호텔 & 레지던스 기업 탐방을 기획하고 있으며 6월 말에는 지역 내 생산·품질·구매 직무에 관심 있는 대학교재학생 30명을 모집하여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