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전북
  • 기자명 박강복 기자

인재육성아카데미, 매월 50만원씩 구직활동비 지원‧구직역량 강화프로그램 제공

  • 입력 2022.05.18 17:47
  • 댓글 0

광주 청년드림수당 및 활동지원사업, 청년의 시작에 날개를 달아주다.

5월 17일 진행한 ㈜피플웨어교육컨설팅 정진일 대표 보고서작성법 프로그램. 사진제공=(사)인재육성아카데미
5월 17일 진행한 ㈜피플웨어교육컨설팅 정진일 대표 보고서작성법 프로그램. 사진제공=(사)인재육성아카데미

 

광주광역시가 주관하고 국제커리어센터와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2광주청년드림수당 및 활동지업사업은 광주광역시 거주 미취업 청년의 구직활동과 생활안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18일 인재육성아카데미에 따르면, 매월 50만원씩 5개월(최대250만원)동안 구직활동비를 지원하고 구직역량 강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수당 지급뿐만 아니라 구직활동중인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취업 이후 회사적응 및 업무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월 13일부터 오는 5월 18일까지 4일간 신입사원의 일주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비즈니스매너와 의사소통, 보고서작성법, 기본오피스, 재무설계 등 총 4가지 주제로 신입사원의 기본적인 자세, 매너, 의사소통능력, 사무능력, 경제관념 등을 함양시킨다.

최근 구직활동의 양상을 보면 채용시험 준비 혹은 이론적인 자격증 취득 위주의 준비를 하다보니 실제 입사 후 기본적인 오피스 능력이 부족하여 애를 먹는 경우가 많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여 준비된 신입사원으로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비즈니스매너와 의사소통을 통해 기본적인 응대 매뉴얼과 회사 생활에서의 태도를 배우고, 보고서작성법에서는 업무에 필요한 보고서의 작성 과정과 형식 등을 배운다. 또, 기본오피스에서는 엑셀을 활용하여 오피스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재무설계를 통해 경제활동 정보와 자산관리 방법까지 배웠다.

이어진 실습교육에서 (주)피플웨어교육컨설팅 정진일 대표는 “취업 준비생들이 기본적인 문서작성법이나 보고체계 등을 몰라 입사 후 애를 먹는 모습이 안타깝다.”라고 말했다. 곽다은(드림수당참여자)는 ”보고서를 작성하는데에도 형식이나 내용 등 지켜야 할 것들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모르고 입사했다면 많이 헤맸을텐데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이날 진행된 기본오피스 프로그램을 마지막으로 신입사원일주일 프로그램이 막이 내린다. ‘엑셀’의 기본적인 기초 활용법부터 실제 직무에서 많이 사용하는 함수, 표, 통계, 위주로 실무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입사원의 일주일 프로그램 이후로 오는 20일 진로탐색프로그램 진로집단상담, 26일 활동지원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는 대학교재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6월 27일부터 29일까지(무박3일)진행되는 중소기업청년직무체험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참여자는 아카데미 교육국을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