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유통
  • 기자명 김예진 기자

GS리테일, 요기요와 전국 즉시 장보기 퀵커머스 ‘요마트’ 론칭...'1시간 내 배송'

  • 입력 2022.05.17 10:25
  • 수정 2022.05.27 11:10
  • 댓글 0
GS리테일이 요기요와 함께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를 선보인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요기요와 함께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를 선보인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요기요와 함께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 ‘요마트’를 선보인다.

17일 GS리테일은 요기요와 손잡고 축산, 수산, 과일 등 식료품과 생필품을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는 ‘요마트’를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요마트는 GS리테일의 전국 기반 대형 유통망과 요기요의 배달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집약한 퀵커머스 서비스다. 삼겹살, 라면, 생리대 등 소량의 생필품을 1시간 내 배송한다. 즉시 장보기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며 퀵커머스 주도권 선점에 대한 의지가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기존의 즉시 장보기 서비스는 초기 물류 거점 구축에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크고, 대규모 투자로 인한 한계 등으로 배송 지역 자체가 제한적이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고 발빠르게 전국 배송망을 구축할 수 있게 된 데는 전국을 촘촘히 연결하는 GS리테일의 배송망이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전국 350여개 GS더프레시 매장이 MFC(도심형물류센터)역할을 수행하며 별도 물류 센터 구축을 위한 추가 투자 없이도 광역 배송망 구축이 가능하게 됐다.

서울 노원 및 천안 서북지역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내 350여 개 매장과 전용 MFC까지 추가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요기요 만의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인 ‘요기패스’를 통해서도 즉시 장보기가 가능하다. 지난 3월 누적 가입자 90만명을 달성한 요기패스의 구독자들은 음식 주문·포장 뿐 아니라 장보기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할인 혜택과 차별화된 주문을 경험할 수 있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전국 즉시 장보기 서비스는 GS리테일의 자체 도보 배달 플랫폼인 우리동네딜리버리-우친과 배달대행사인 부릉, 비욘드, 바로고가 수행한다.

안병훈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 상무는 “다년간 쌓아온 GS리테일의 핵심 역량이 ’요마트’에 극대화되어 퀵커머스 시장에 신기원을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요마트’를 통해 압도적인 상품 경쟁력을 제공하고, 전국 단위 서비스 확대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퀵커머스 경험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