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전북
  • 기자명 박강복 기자

원자력발전설비 강소기업 '무진기연',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시행

  • 입력 2022.05.03 15:53
  • 댓글 0

(사)인재육성아카데미, 광주공업고등학교 재학생과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주)무진기연 조성은 대표 CEO특강. 사진제공=(사)인재육성아카데미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주)무진기연 조성은 대표 CEO특강. 사진제공=(사)인재육성아카데미

(사)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강행옥)는 지난 4월 28일~29일, 광주공업고등학교 전기과 28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 세계 및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 기회 제공 및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2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진행된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무박 2일로 진행되었으며, 첫날은 탐방기업인 (주)무진기연을 방문해 회사소개, CEO특강, 인사담당자 특강, 직무체험을 진행하였다. 원자력발전설비 관련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주)무진기연은 원자력 발전 분야에서 30년의 역사를 지녔으며 열악한 지역적 인프라 조건에도 불구하고 세계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여 광주 지역 강소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주)무진기연 조성은 대표이사는 CEO특강을 통해 신입사원 자세로 ‘역동성’을 강조하며 “역동성이 미래를 결정한다. 내가 가지고 있는 자본적 에너지를 어디에 쓸 것인가에 대한 부분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역동적으로 실행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기업에서 진행된 프로그램뿐 아니라 이미지클리닉, 서류&면접클리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면접 시 갖춰야 할 기본 매너와 호감 가는 이미지 만들기, 비즈니스 매너 등에 대해 교육하고 실제 서류작성과 유형별 면접을 진행하여 다양한 면접에 대비하게 함으로써 구직역량을 강화시켰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여자 김수호(광주공고 2학년) 학생은 “프로그램 참여 전까지 이렇게 기술력 있는 강소기업이 광주 내 있다는 걸 몰랐다. (주)무진기연의 대표님의 특강을 통해 기업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듣고 실제 공정을 체험해 보니 단순히 하나의 진로만 두고 고집하는것이 아닌 다양한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기업을 찾아 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느끼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5월 중 졸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기획 중에 있다. 이후 프로그램에서도 기업 CEO특강, 인사담당자 특강, 취업선배 멘토링뿐 아니라 유형별 면접클리닉, 이미지클리닉, 퍼스널브랜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취업 전략을 수립해 나가고, 현장 경험이 적은 대상자들에게 광역권 내 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지역 강소·중소기업의 취업에 동기를 유발시킬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