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뉴스와 주식회사 프로젝트퀘스천, 주식회사 월드포레스트가 한류문화 잡지 K-BEAUTY (케이뷰티) 발행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한다.
퍼블릭뉴스는 21일 강남구 본사에서 이들 업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 문화, K-POP, 한국 화장품 등 뷰티 산업과 패션, 라이프 등 한류 문화를 세계에 알리며 아이돌 팬들의 니즈를 만족하는 K-BEAUTY 아이돌 커버 매거진을 발행하기로 했다.
프로젝트퀘스천은 사회의제를 다루는 공익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회사이다. 지난 2020년 가수 하림과 함께 당진 ‘그 쇳물 쓰지 마라’ 음원 프로젝트를 제안하며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입법과정을 견인하며 세간에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월드포레스트는 국내·외 K-POP팬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굿즈 거래를 할 수 있는 플랫폼 ‘잇다’(ITTA)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잇다 서비스는 출시 5개월만에 K-POP 팬 회원 2만명을 확보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스타트업 회사 이다.
퍼블릭뉴스와 프로젝트퀘스천, 월드포레스트 세 업체는 첫 협업 프로젝트로 아이돌 을 매거진 커버로 하는 K-BEAUTY 6월호 발행을 추진한다. 특히 펀딩에 참여한 팬들은 아이돌 커버스토리 매거진과 함께 한정판으로 제작되는 아이돌 굿즈를 받아볼 수 있다.
프로젝트퀘스천 최은원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K-문화를 전세계에 알리는 다양한 콘텐츠 프로젝트가 진행되길 기대한다”라며 “공공외교 분야에 언론사와 플랫폼사가 힘을 모으는 의미 있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월드포레스트의 조세림 대표는 “이번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K-POP 아티스트들이 한국의 미를 알리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해당 아티스트의 이름으로도 수익금이 기부되는 만큼 많은 아이돌 팬들의 참여를 기대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퍼블릭뉴스에서 발행하는 K-BEAUTY 매거진은 ‘한국의 美’를 주제로 2021년 창간된 한류 뷰티/패션/라이프스타일, K-POP 매거진으로 매거진 수익금은 전액 사회공헌협회에 기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