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일반
  • 기자명 유회중 기자

한국사회공헌협회 부산지회, 해운대 플로깅 페스티벌 성료

  • 입력 2022.04.20 18:25
  • 댓글 0

- 한국사회공헌협회 부산지회ㆍ웰팅업 프로젝트 주최, 더컵ㆍ퍼블릭뉴스 후원
- 부산 거주 인플루언서 및 청년CEO, 환경운동가 대거 참여
- 김삼수 부산시의원 축사
- 한국사회공헌협회 본회 지원사격

플로깅 페스티벌 기념촬영 (사진=유회중 기자)
플로깅 페스티벌 기념촬영 (사진=유회중 기자)

한국사회공헌협회 부산지회(지회장 이상희)가 지난 16일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청년들이 만들고 시민ㆍ기업 ㆍ인플루언서가 함께하는 전국 플로깅 축제' 플로깅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Run the Green City’with u’ 슬로건을 중심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미래를 만들어 주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페스티벌은 한국사회공헌협회가 주관하고 한국사회공헌협회 부산지회와 웰팅업 프로젝트가 주최, 더컵과 퍼블릭뉴스가 공식후원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한국사회공헌협회 본회에서도 지원에 나섰다. 국도형 회장을 비롯해 장형준 대외협력이사, 권영민 인플루언서 사회공헌단장(유튜버 에투샤), 김선오 사회공헌청년위원회 청년의장 외 15명이 행사에 직접 참여했다. 또한 ㈜저스트큐(대표 김선우), ㈜루멘그룹(대표 김인환), ㈜미스터크리에이티브(대표 김도영), ㈜벨마노(대표 이나영), ㈜차오름프로덕션(대표 지인환), ㈜다함상조(대표 박민재), ㈜이노케이엔터테인먼트(대표 김태완), ㈜케이써밋 라이브커머스(대표 장형준), 한국청년예술가협회(이사장 조수황), 잠실베스트동물메디컬센터(대표 하지영) 등이 본회를 통해 후원했다.

축사 중인 김삼수 부산시의원(사진=유회중 기자)
축사 중인 김삼수 부산시의원(사진=유회중 기자)

본 행사에는 부산 지역에 거주 중인 인플루언서들과 청년CEO들을 비롯해 환경운동가들도 대거 참여했다. 이외에도 김삼수 부산 해운대구 시의원이 직접 방문하여 축사를 전했다,

플로깅 페스티벌 현장 (사진=유회중 기자)
플로깅 페스티벌 현장 (사진=유회중 기자)

16일 페스티벌은 14시부터 2시간 동안 해운대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일대 번화가 플로깅으로 이어졌다. 단체부터 가족, 그리고 개인이 직접 해당 구역의 쓰레기를 자유롭게 주웠다. 행사는 모두가 주운 쓰레기 무게를 측정하면서 마무리됐다.

본 행사를 기획한 이상희 한국사회공헌협회 부산지회장은 “지금 전세계 해양 쓰레기 문제는 심각하다”라며 “우리나라의 대표 항구도시인 부산에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나가고 싶어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인플루언서 분들과 김삼수 부산시의원까지 함께해주시면서 계층 간에 격이 없는 소통의 장도 만들어 진 것 같아서 뿌듯했다”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해양 쓰레기 문제에 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편, 한국사회공헌협회는 오는 30일 오프라인 사회공헌 보고회를 앞두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인플루언서 사회공헌단과 청년미래학교 발족도 함께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