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전북
  • 기자명 박강복 기자

(사)인재육성아카데미 고용노동부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기관 2년 연속 선정

  • 입력 2022.03.25 14:43
  • 댓글 0

김지복 센터장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 청년과 지역 기업 간 가교 역할에 앞장서”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관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관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25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 기관에 2년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세계 및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중소·강소기업에 대한 정보제공을 통해 중소기업 인력 미스매치 해소 및 노동시장으로의 조기 입직을 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지난 2021년 중소기업 탐방프로그램(현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110명의 특성화고교생, 대학교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만족도 높은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2021년 중소기업 탐방프로그램 30여 개의 운영기관 중 우수등급을 받아 운영과정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진행되는 2022년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총 8회에 걸쳐 220명의 특성화고교생, 대학교재학생과 졸업생, 청년장병을 대상으로 운영될 계획이며 프로그램 취지에 따라 일 경험 기회가 적은 미취업 청년들에게 기업탐방을 통해 직접적인 직무체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업CEO·인사담당자 특강, 기업탐방 및 직무체험, 청년고용정책 설명회, 산업별 직무교육, 유형별 면접클리닉, 이미지 클리닉, 퍼스널 브랜딩, 취업선배 멘토링 등 참여자 수요에 맞춘 간접적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구성·운영하여 취업 의지를 강화시키고 대상별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만족도 높은 운영 과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김지복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센터장은 “작년 21년도에 이어 이번 해에도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지역 내 청년들이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획득하여 지역 기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시간을 갖길 바라다”고 전했다.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참가자들에게 기념품 제공과 우수 연수생 시상을 할 예정이며, 오는 4월 중순 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